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알아보았던 샷컷에 광문 수직이라는 것으로 전환을 하면 아래와 같이 닫히는 효과를 만들 수 있다. 아래 설정은 비디오는 광문 수직, 와이프 반전 선택하지 않음, 부드러움은 0%로 했다. 참고로 아래는 영상에서 검정 이미지로 전환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바로 볼 수 있도록 MP4 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했다.

 

만약 와이프 반전을 선택하면 아래 애니메이션처럼 가운데에서 펼쳐지면서 해당 이미지로 전환되는 효과가 나타난다.

 

 

화면이 작은 사용자는 바로 비교하기 어려우므로 나란히 놓으면 아래와 같다. 첫 번째 애니메이션이 가운데로 닫히니 와이프 반전을 선택하지 않은 것이다. 두 번째가 상하로 닫히니 와이프 반전을 선택한 것이다.

 

와이드 반전 선택 - 전 과 후 

 

광문 수직에서 부드러움은 갈라지는 선의 흐린 정도를 나타낸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1번의 흐린 정도를 말한다. 위 애니메이션은 부드러움이 0%라 흐린 정도가 없어 칼로 자른 것 같았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10%, 50%, 80%로 설정한 것이다.

 

 

부드러움 - 10% : 50 % : 80%

 

광문 수평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평으로 전환되는 것이다. 와이드 반전도 광문 수직과 같다. 가운데로 상하로 닫혀 전환되는 것에 대한 것이다. 아래 애니메이션에서 첫 번째는 광문 수평에서 와이드 반전을 선택하지 않았고 두 번째는 광문 수평에서 와이드 반전을 선택했다.

 

광문수평

 

다양한 전환을 좋은데 광문이라는 단어는 어렵다. 검색에서 광문이라는 뜻이 무엇인지 찾았다. 그런데 그 뜻과 광문 수평과 광문 수직과 연결되지 않았다.

 

아래 애니메이션을 전환에서 각각 광문 대각선 서남-동북광문 대각선 서북-동남이다. 단, 와이프 반전은 선택하지 않았다. 만약 와이프 반전을 선택한다면 반대로 된다.

 

광문 대각선 서남-동북 / 광문 대각선 서북-동남


샷컷에서 영상 전환에 대해서 아래 글에서 적었으니 영상 전환에 대해 모르면 참조했으면 한다.

 

 

샷컷으로 영상 전환효과

샷컷으로 영상 하나가 재생된 후 다른 영상이 전환되는 효과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샷컷에서 영상 전환 효과는 주는 것은 간단하다. 아래 애니메이션을 보듯이 두 영상 전환되는 것 같이 하는

min-blog.tistory.com

아래 글에서 광문 수평과 광문 수직으로 영상이 열리고 닫히는 효과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했다.

 

 

샷컷으로 열기와 닫기

예전에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에서 전환이라는 것을 다룬 적이 있다. 전환을 사용하면 아래와 ...

blog.naver.com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