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을 읽으면 티스토리를 포함 모든 블로그에서 동영상 제한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구글블로그에서 동영상 첨부를 할 수 없었다

 

구글블로그를 할 때 104MB 크기 동영상 첨부 시 아래와 같이 크기 초과라고 올리지 못한 때가 있었다. 구글블로그에 동영상 크기는 실질적인 용량 무제한 구글블로그 사용 용량은 내 구글 계정의 총용량인 15GB에 같이 합산되지만, 15분 미만의 동영상과 2,048픽셀 이하의 이미지는 총용량에 합산되지 않는다라는 결과 등을 찾았다. 

 

구글블로그 동영상 첨부

내가 올리려는 104MB 크기의 영상은 36초 길이로 15분 길이의 동영상과 관계가 없고 크기가 커서 업로드 할 수 없다는 것도 이해가 안 된다. 뭐가 뭔지 모르겠다. 참고로 예전에 적었듯 티스토리는 구에디터에서 500MB를 지원하고 새에디터는 500MB의 약 8배인 4096MB를 지원한다. 동영상을 많이 올린다면 구에디터보다는 새에디터가 좋을 것이다.

 

 

티스토리 동영상 첨부 - 좌:새에디터/우:구에디터

 

극복하는 방법은 유튜브나 비메오

 

동영상 크기에 제한이 있어 첨부할 수 없을 때 당황하지 말고 내가 예전에 적었듯 티스토리에서 동영상 크기가 크거나 화질을 좋게 하기 위해 동영상을 첨부할 때 대안을 두 곳에서 찾는다고 적었다. 그 두 곳은 유튜브와 비메오라는 곳이다. 구글블로그도 티스토리와 같다. 구글블로그에서 직접 올릴 수 없다면 유튜브나 비메오에 올려 퍼오면 된다.

 

 

티스토리는 500MB, 4096MB였지만 유튜브(YouTube)나 비메오는 동영상 크기에 제한이 없고 화질인 경우 유튜브의 경우는 8K까지 지원하고 비메오는 4K(2160p)까지 지원한다. 동영상 화질이 중요하다면 생각할 필요없이 8K(4320p)까지 지원하는 유튜브에 올려야 할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최고는 8K(4320p)까지 지원하는 유튜브라 생각한다.

 

유튜브 8K
유튜브 8K 지원

 

혹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어서 부담이 된다면 비메오에서 올려 퍼오면 된다. 비메오의 경우 무료로 5GB를 제공하고 한 주 단지 500MB밖에 올릴 수 없다. 그런데 주에 500MB면 너무 적다. 전혀 제한 없는 유튜브에 비하면... 더 많이 올리고 싶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한다. 비메오도 먹고살아야 하니 어쩔 수 없다. 

 

비메오 요금
비메오(vimeo) 요금제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닷컴, 호스팅에서 해결하기

 

  • 네이버 블로그를 보니 동영상 파일은 최대 10개, 파일의 용량은 1GB / 15분까지 업로드 가능하다고 한다. 이러한 제한에 대한 해결법도 유튜브 등이다. 
  • 가입형 워드프레스인 워드프레스닷컴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려면 약 9,600원이라는 가격의 프리미엄을 사용해야 한다. 무료를 사용하거나 약 4,800원 요금제에서는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없다. 그럴 때는 유튜브나 비메오를 이용할 수 있다.
  • 가비아 등에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한다면 용량 등을 걱정해서 유튜브 등을 찾을 것이다. 호스팅을 한다면 호스팅 비용을 생각해 웹용량이나 트래픽도 걱정일 것이니 유튜브 등이 해결책이 많이 될 것이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