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일러스트 그래픽 자격에 대해 적고자 한다.

 

GTQi란

 

전에 그래픽기술자격인 GTQ가 있다고 했다. 그렇지만 GTQ에 한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다. 포토샵, 이지포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격을 취득하는 GTQ도 있지만 GTQi라고 일러스트레이션의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도 있다. GTQi는 아이디어와 창의성, 전문적인 감각과 개인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디자인 전문자격이다. 

 

GTQ 자격

 

GTQi는 협찬을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서 한다. 어도비의 일러스트레이션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GTQi 취득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추측할 수 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션(Adobe Illustrator)이다. GTQ에도 협찬하고 있는데 거기에서는 포토샵이다. 버전을 구체적으로 적으면 CS4, CS6, CC는 영문만 해당된다. 참고로 포토샵과 인디자인의 경우 CC 버전은 한글도 해당된다. 내가 포토샵 등을 몰라서 그러는데 CS5 버전...

 

협찬사에 따라 자격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결정되는 것 같다. 2012~2013인가 페인트샵 교제가 있는 것 봐서    페인트샵 개발사인 코렐이 협찬사로 참여한 것 같다. GTQ의 협찬사는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 한글과컴퓨터다.

 

자격특징, 응시자격, 응시료,

 

1급과 2급의 경우 공인민간자격이고 3급인 경우 등록민간자격이었다. 그리고 실무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기로만 진행하고 응시 자격은 없다. 그리고 응시료의 경우 아래와 같다. 참고로 응시료는 포토샵을 사용하는 GTQ 응시료와 동일하다.

 

응시료

 

수험 교제

교제는 아래 왼쪽부터 이기적 in GTQ 일러스트 1급(CS4), 2020 이기적 GTQ 일러스트 1급 기본서, GTQ 일러스트 2급 (3급포함)으로 배울 수 있다. 참고로 위에서 적었듯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는 어도비의 일터스트레이터인데 CC의 경우 한글판이 아닌 영문판만 해당한다. 

 

 

 

만약 일러스트만 아니라 포토샵도 만족하는 그래픽기술자격을 원한다면 아래 책을 봤으면 한다. 아래 교제는 2권으로 나누어져 있어 1권을 포토샵 파트이고 2권을 일러스트 파트다.

 

 


GTQi를 포함해서 GTQ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아래 페이지를 보면 된다.

 

GTQ 소개 페이지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