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대표 이미지를 만들 때 도움이 될 글그램이라는 어플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몇 달 전, 블로거 글에서 글그램이라는 어플을 알게 됐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그 어플은 내가 이 블로그에서 대표 이미지(썸네일)를 만드는데 상당히 편했다. 굳이 Pixabay에서 무료 이미지를 얻을 있는 곳을 찾을 필요 없었고 1:1 비율로 이 블로그 썸네일 대표 이미지를 만들 때 적합했기 때문이다. 

 

모든 작업을 하나의 어플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예전에 자주 사용하는 그래픽 앱을 사용해 대표 이미지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예로 Pixabay에서 사진을 다운로드하고 그래픽 앱으로 거기에 글자를 넣었다. 

 

무료 사진

 

글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사진은 무료이고 출처는 unsplash로 다른 사람은 많이 이용할지 몰라도 많이 이용한다면 무료라는 것을 알 것이고 나는 unsplash를 이용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제공하는 언어가 영어이기 때문이다.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좋은 사진, 동영상 등을 한글로 제공하는 pixabay, pexels을 두고 굳이 영어를 사용하는 unsplash를 이용할 필요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진을 얻는데 pixabay에 있는 사진만으로 충분했다. 참고로 내가 지금까지 본 unsplash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보면 포토디렉터, 네이버 블로그가 있었다. 

 

 

아래 그림에서 1번인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를 터치하면 2번과 같이 분류된 사진에 글자를 적을 수 있다. 거기에서 불러오는 사진 출처는 3번과 같이 unsplash.com이다. 블로그를 하면 unsplash.com을 많이 접할 것이다.

 

글그램 첫화면 및 정보

 

무료 글꼴

 

글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은 정말 많다. 정확히 맞는지 모르지만 100개 이상이 넘는  모두 오픈소스로 글꼴이 정말 다양하다. 위 그림을 보면 나오는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컬러 배경에 글쓰기로 글을 적을 수 있다. 글 추가를 통해서 글꼴, 색, 크기 등이 다른 글을 추가할 수 있다. 이 글 대표 이미지를 그렇게 해서 만든 것이다. 

 

글쓰기 1

 

글에 100개 이상 글꼴을 변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래 그림 5번 전체보기를 클릭하여 제공하는 35개 이상 스타일을 모두 볼 수 있다. 그리고 글 효과를 통해 글에 그림자도 줄 수 있다.

 

 

글쓰기 2

 

글그램은 지원하는 글꼴이 정말 많으니 그것만 살펴보면 4번 전체보기로 100개 이상 무료로 공개된 글꼴인 나눔 글꼴, 배달의 민족 글꼴(도현체, 주아체, 기랑해랑체, 연성체, 한나체, 을지로체) 등을 글그램에서 볼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참고로 지원하는 글꼴 목록은 전체보기로 볼 수도 있지만 메인 화면의 느낌표 아이콘을 클릭해서 정보 화면에서 글꼴을 선택해도 제공하는 글꼴 링크를 볼 수 있다. 참고로 위 예에서 사용한 글꼴은 훈민정음 체다.

 

여담으로 아래 더보기 안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구글오피스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을 추가할 수 있고 구글 웹폰트에서 글꼴을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서핑을 하면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글꼴은 많다는 것을 알게 된다.  

 

 

글꼴 100개 이상

 

그래서 글그램 글꼴을 적용해서 만든 이미지는 아래와 같다. 모든 과정을 글그램만 이용했고 첫 번째 이미지는 글그램에 나오는 아름다운 배경사진에 글쓰기를 이용해 빙그래체를 이용해 글을 썼다.  다음은 컬러 배경에 글쓰기를 이용해 훈민정음체를 이용했다. 

 

사용한 글꼴 : 빙그레체와 훈민정음체

 

사진 비율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를 할 때 1:1, 4:5 크기가 아닌 다른 크기로 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 6번인 사용자 지정을 눌러 7번처럼 16:9, 3:2 , 3:4 비율로 만들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이 1:1 비율이므로 마음에 든다. 이 블로그 대표 이미지를 1:1로 해서 글그램을 이용해서 만들었다. 참고로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원본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지원하는 비율 1 : 아름다운 배경사진에 글쓰기 

 

다만 아쉬운 것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용자 지정 크기인 경우 컬러 배경에 글쓰기는 지원하지 않는다. 컬러배경에 글쓰기에는 사용자 지정이 없다. 

 

지원하는 비율 2: 컬러 배경에 글쓰기

 

PC에서 글그램?

 

비율을 1:1로 할 수 있어서 PC에서도 글그램으로 하고 싶지만 글그램으로 만든 대표이미지를 네이버클라우드를 통해서 PC로 전송하기 귀찮았고 시간이 걸려 그만두었다. 그냥 PC에서는 Pixabay에 접속하여 캡처 프로그램으로 썸네일 만드는 것이 편했다. 참고로 네이버클라우드는 무료용량이 30GB를 제공하며 아래 글은 무료 클라우드에 적었으니 도움이 됐으면 한다.

 

 

무료 클라우드 및 용량

내가 자주 접하는 유명한 클라우드인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박스, 네이버클라우드의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은 아래 그래프와 같다. 무료 클라우드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무료용

min-blog.tistory.com


글그램이 제공하는 100개 이상 글꼴은 정말 굉장하다. 첫 화면에서 아래 그림 8번 아이콘을 터치하여 나오는 화면에서 글꼴에서 글꼴 링크를 볼 수 있다. 

 

정보를 보면 글꼴 링크 알 수 있음.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