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설명할 것은 


티스토리에서 적은 글을 밴드(BAND)로 보내는 것이다. 내가 밴드를 안 하므로 자세히 설명하지는 못하겠고 간단히 말하면 그룹을 만들어 단체 채팅을 하는 것 같다. 밴드에 대해 자세한 것은 여기를 클릭하기 바란다. 그리고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밴드에 대한 소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카카오스토리에 글을 보내는 것인 2013/12/16 - [글보내기4] 카카오스토리에 글보내기을 보았다면 밴드에 글을 보내는 것도 비슷하니 문제가 없을 것이다. 밴드도 모바일 페이지에서만 글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 페이지에 밴드라는 아이콘을 터치하여 보낼 밴드를 선택한 후 글쓰기에서 완료를 하면 된다.




다음 블로그에서 


다음 블로그의 밴드에 글 보내기가 아래 그림에 나온 밴드를 터치하면 되고 그 과정 등은 다음 블로그도 티스토리와 같으니 길게 설명하지 않겠다. 전에 글보내기를 봤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의 글 보내기는 동일하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밴드에 보내는 것은 PC 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 모두 가능하다. 아마 밴드가 네이버 서비스니 그럴 것이다라고 이해한다. 그건 그렇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얼마전에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 밴드에 보내기가 추가됐습니다.



위는 PC 페이지에서 보내는 것이었고 이번은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밴드에 보내는 것이다.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는 친절하게 한글로 밴드라고 나왔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는 BAND라는 아이콘을 터치하여 보낼 수 있다.



확인하기


밴드에 보낸 것을 확인하는 것은 PC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다.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 등의 PC 버전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가 있는 것이다. 밴드 PC 웹은 http://www.band.us/ 이며 PC(컴퓨터)에서 접속이 가능하니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밴드 웹사이트 로그인화면인데 왠 휴대폰 로그인과 이메인 로그인? 여담으로 외국 서비스귀찮은 회원가입없이 특정 서비스 로그인이 있다. 그 특정 서비스는 가입해 놓는 것이 좋을 것도 같다. 


그래서 로그인해서 아래 그림이 밴드에 보낸 것이 브라우저에 확인한 것이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낸 것이고 초록색 사각형은 티스토리에서 보낸 것입니다.



위는 사이트에서 확인한 것이고 아래는 앱에서 확인한 것이다. 앱의 게시판으로 확인해야지 카카오톡 등에서 보는 채팅방에서 확인하면 안 된다. 그 옆에는 Play 스토어에서 밴드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고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으로 크게 볼 수 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