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글쓰기시 글과 연관된 사진을 글에 넣는 것이 이제는 거의 습관이 됐는데 전에는 글의 질이 중요하지 글에 나타날 이미지가 뭐가 중요하냐고 생각해서 거의 신경을 안 써 나올대로 나오라 했는데 티비는 세상속으로님의 글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글의 제목과 내용도 중요하지만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도 중요하다는 점을 알았거든요.












[이미지를 많이 클릭할 것 같은데요]
문득 생각한 것인데
메인에 오를 글로 제목은 기가막힌데 글을 대표할 이미지가 별로라면 저는 아마 2 순위에 놓을 것입니다. 예로 아래 그림은 네이버 메인으로 메인에 오르는 글 중에 글의 질은 별로 여도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가 좋으면 메인에 이미지가 뜨고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가 별로면 글의 제목만 메인에 뜨더라구요. 이것은 포털사이트(네이버,다음,야후,네이트 등),메타블로그(다음뷰,믹시,올블로그 등) 등 다른 곳이 별반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광고의 경우는 배너를 클릭을 별로 안하지만 광고가 아닌 경우는 텍스트보다는 이미지를 사람들은 클릭을 많이 할 것이고  글의 내용은 별 것 아니어도 글에 포함된 이미지가 좋으면 메인에 잘 오르는 것 같더라구요.

 
[다음뷰에서] 아래 그림은 다음뷰의 저의 글인데 첫번째 그림은 제가 글에서 보여질 이미지에 대해 아무 생각없이 쓴 글이고 두번째 사진은 글과  보여질 사진을 생각하고 글을 쓴 후 확실한 차이가 날 것입니다. 초기에는 질 좋은 글만 쓰면 된다고 보여질 사진에는  아무 생각없었으니 별로 일 것이고 지금은 글도 중요하지만 보여질 사진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서 이미지에 신경을 쓰거든요. 이 글도  쓸때 다음뷰,믹시,블로그 코리아,올블로그 등에 보여질 글의 대표하는 이미지를 생각하고 쓴 것이거든요.

※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뷰에 이미지가 안 나옵니다.

[믹시에서]
 이 전에 쓴 글을 대표할 이미지가 첫번째 이미지였는데 마음에 들지 않아 대표 이미지를 마지막것으로 바꾸었더니 좋았습니다. 믹시에 오른 글에서 글을 대표하는 모든 이미지를 바꾸려고 했는데 바꿀 이미지가 마땅하지 않고 글과 관련 이미지를 찾는 것도 만만하지 않아서 그냥 두었지만요.

 ※ 메타블로그에서 다음뷰에서는 대표되는 이미지를 바꿀 수 없고 그 대신 제목을 바꿀 수 있었는데 믹시에서는 제목을 바꿀 수는 없고 대표로 나올 이미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
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에서 글을 검색할 때에 제목옆에 나오는 이미지도 글에 삽입된 이미지도 신경쓰시고 통합검색에서는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고 검색탭을 누르셔야 이미지가 나옵니다. 아래처럼 제목옆에 단순한 이미지보다 보여질 대표 이미지를 생각하고 글을 쓴다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 글에 이미지가 없다면 이미지가 안 나오며. 어떨 때는 이미지가 있어도 안 나오는 경우는 많이 겪었지만 이유는 정확히 모르고 한가지는 복사하여 붙인 이미지는 안 나온다는 것입니다.


















[대표 이미지도 신경쓰세요
] 아까 확인했는데  블로그 코리아에 내 글 목록을 클릭하면 바로 글 앞에 대표되는 이미지가 나오고 올블릿은 마이페이지를 하면 제목만 나오는데 올블릿 메인으로 가보면 글을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가 나오더군요. 그러니 너무 글의 제목과 내용에만 신경쓰시지 마시고 보여질 이미지에도 신경을 쓰면 좋을 것 같아요. 내 글을 보고 느낀 것인데 예전에는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에 신경을 아쓴 예전에 비하면 대표 이미지에 신경쓰는 지금의 글을 보면 그것으로 인해 글이 제목도 사는 것 같아요.



※ 확실히 모르지만 대표이미지를 신경쓰니 다음뷰 베스트에도 자주 올라가고 믹시에도 잘 노출이 되는 것 같고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도 대표이미지에 신경쓰다 보면 저작권을 정말 많이 어기게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뷰,믹시,이글루스 밸리에 대표 이미지가 나만 아니고 모두 안 나오니 나만 안 나온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를 클릭하면 한RSS에서 글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