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올크레딧의 금융명의보호 2.0을 하면 명의도용을 방지하는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명의보호 서비스는 웹사이트에서 타인이 자신의 개인정보(실명+주민등록번호)로 사이트 이용을 시도할 경우 해당 사실을 문자와 이메일로 즉시 알려드려 명의도용 시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이미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그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아래는 명의도용에 피해에 대한 것인데 아래에 대한 것 때문에 어디에서 제공하든 서비스든 명의보호 서비스는 받아야 하겠네요.


1. 은밀하게 거래된 개인정보는 스팸문자와 스팸메일의 대상이 됩니다.

2. 내 명의로 통장을 발급받아 대포통장으로 사용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유출된 개인정보는 보이스피싱/카드론 피싱의 대상이 되어 경재적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4. 유출된 개인 정보는 성인사이트와 도박사이트 등에 가입되어 원하지도 않는 전화가 걸려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을 요구하니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바르게 적어야 하니 주민번호만 아니라 스팸에 대한 것도 문제네요. 스팸문자를 해결하기 위해 휴대폰을 하나더 만들어야 하나 생각하게 하네요. 스팸메일은 문제가 한다면 저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메일 인증인 경우는 쓰는 메일이 아니고 안쓰는 메일로 인증하니 스팸메일의 대상은 되지 않습니다. 메일인증이 필요없는 회원가입시 이메일 주소도 안 쓰는 메일 주소를 씁니다. 그림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올크레딧에서 말하는 금융명의보호 2.0 서비스는 금융회사(은행,카드,캐피탈,보험,저축은행)등에서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알람 및 차단,24시간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예기치않은 명의도용사고를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금융명의보호 2.0 서비스에서 아래의 두가지는 국내 유일이라고 하네요.

  • 신용정보에 대한 조회가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고객님의 휴대폰 및 메일로 바로 통지해 드립니다.
  • 금융거래 계획이 없으신 경우에는 신용조회를 차단시켜 놓으면 비정상 신용조회를 차단시켜 명의도용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금융명의보호 2.0 서비스를 받으면 명의보호서비스는 무료라고 해서 금융명의보호 2.0 서비스가 무엇인지 보았습니다. 명의도용 서비스는 금융명의보호 2.0 서비스를 받으면 무료이고 명의보호 서비스는 하지는 않습니다. 나중에 할지 모르지만요. 명의보호는 무료이지만 금융쪽을 생각하고 있지 않다면 금융명의보호 서비스는 필요없겠는데요.


개인정보보호 서비스에서 알아야 할 것은 서비스가 참조하는 DB의 사이트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K사가 서비스의 DB에 없다면 타인이 K사에서 자신의 개인정보 사용을 차단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올크레딧의 설명이고 왠만한 곳은 DB에 여러분이 알고 있는 사이트나 금융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20만원대 노트북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