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대표이미지

 

아래 그림과 같이 김프를 사용해서 원형태로 텍스트 배치하는 것을 만드는 것이다. 아래와 같이 하는 것을 유튜브 강좌를 보면서 배웠다. 김프의 경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타원 선택 영역 도구로 원을 만들어 그 원에 텍스트를 배치하는 것이다. 경로 도구를 사용해서 텍스트를 배치하면 쉬운데 김프에 있는 경로 도구를 사용하여 만들기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그리고 내가 경로 도구를 사용해서 원을 만들 줄도 모른다.

 

 

원으로 배열
원형으로 텍스트 배치

그러면 아래에서 텍스트를 원형으로 배치하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글도 대략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

 

  1.  새 이미지를 만든다. 
  2. 이 과정은 위에서 봤듯이 텍스트가 배치될 원을 만드는 작업이다. 타원 선택 영역 도구로 원을 만든다. 나는 도구 옵션에서 Fixed로 한 후 700*700인 빈 공간에 드래그하여 원을 만들었다. 참고로 이미지가 정확히 창에 창에 맞도록 Ctrl+Shift+J 키를 눌러준다.
  3. 원이 만들어졌다면 영역인 원을 경로로 만들기 위해 선택 메뉴에서 경로로를 선택한다. 팔레트에서 경로를 보면 선택이라 이름의 경로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 하단을 클릭하거나 - 키를 눌러 작업창을 50%로 줄이고 텍스트 도구로 텍스트를 입력한다. 텍스트를 한 줄로 입력해야 한 줄로 텍스트가 원형으로 배치된다. 그래서 텍스트를 길게 입력하기 위해 50%로 줄인 것이다. 텍스트가 한 줄이어야 한 줄 원이 된다. 만약 텍스트가 두 줄이면 두 줄이 되는 것이 아니다.  
  5. 텍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경로를 따라 텍스트를 선택한다. 그러면 텍스트가 위에서 만든 원이 경로였으니 원을 따라 배열된다.또는 팔레트에서 텍스트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경로를 따라 텍스트를 선택해도 된다. 아래 동영상에서는 팔레트에서 했다.
  6. 다시 작업창을 100%로 하여 이미지가 100%로 나오게 한다. 
  7. 원형으로 배치된 텍스트에 색을 입히기 위해 팔레트의 경로에서 텍스트가 입력된 경로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경로를 선택으로를 선택하면 텍스트가 선택된다.
  8. 선택 영역에 색을 입힐 레이어를 만들기 위해 팔레트를 레이어로 변경하여 새 레이어를 만들어 준다.
  9. 레이어에 색을 입혀준다. 
  10. 선택 영역을 제거하고 레이어와 경로 팔레트에서 특정 레이어와 경로를 안 보이게 하면 끝이다. 
  11. 만약 텍스트를 변형하고 싶다면 회전, 기울기 도구 등을 이용해서 변경할 수 있다.

 

 

김프에 있는 경로 도구를 사용하는 법으로 텍스트 배치하는 한글 강좌를 봤는데 문제는 내가 김프에 경로 도구로 원을 만드는 법을 몰라 타원선택영역도구를 사용해서 경로를 만들었다. 아래 동영상을 위 설명이 부족하다면 봤으면 한다. 

 

 

 

 

 

아래는 타원 선택 영역 도구가 아닌 경로 도구를 사용하여 경로를 만들고 텍스트를 배치한 그림이다. 글에서 말했듯이 경로 도구로 원형 만들기가 힘들어 선택 도구를 사용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래를 클릭하면 된다.

 

곡선텍스트배치
곡선으로 배치

원형으로 배치되면서 애니메이션되는 강좌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원으로 회원 애니에니션

아래와 같이 김프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원으로 돌게 해보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프...

blog.naver.com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