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김프 2.10.22로 아래 그림과 같이 표면에서 들어간 것과 같은 글자를 만들고자 한다.

 

결과

 

왜 설명하는지

 

예전, 김프 2.8로 글자가 들어간 효과를 설명했다. 누군가 왜 똑같은 것을 적느냐고 할지 모른다.  2.10.22에서는 적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이유는 2.10.22에서 하는 방법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내가 전에 적었던 방식을 따라 했는데 못했다. 2.8에서 했던 Drop Shadow를 2.10.22에서 Drop Shadow(legacy)로 해야 한다.

 

2.8에서는 그림자 효과인 Drop Shadow 하나만 있지만 2.10.22에서 Drop ShadowDrop Shadow(legacy)가 두 가지가 있다. 2.10.22에서 2.8과 똑같이 Drop Shadow를 사용하면 안 된다.

 

만드는 과정

 

1. 배경을 연다. 나는 배경 이미지를 열어 이름을 배경이라고 변경했다. 이유는 설명을 위해 했다. 변경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2. 글자색을 지정하지 않을 것이므로 글자색을 어떤 색이든 상관없다. 글자를 입력한 후 레이어에서 글자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선택한다. 그러면 글자만 선택된다. 참고로 나는 대문자 G라는 글자를 입력했다. 글자 등을 선택 영역으로 만들 때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한다는 것을 기억하면 좋다.

3. 글자가 선택 영역됐으면 레이어에서 X 아이콘을 클릭하여 글자 레이어를 삭제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레이어에 배경만 남는다. 참고로 1번에서 3번 과정이 아래 그림을 보면 된다.

 

1~3번 과정 

 

4. 선택 > 반전을 클릭하여 선택 영역을 반전시킨다. 

5. 반전시킨 영역에 그림자를 주기 위해 필터 > 빛/그림자 > Drop Shadow(legacy)를 선택한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Drop Shadow를 회색으로 비활성화됐다. 비활성화됐다는 것은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Drop Shadow는 영역에 그림자를 넣을 수 없다. 

 

4~5과정

 

6. 아래 그림과 같은 수치를 입력한 후 확인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 영역에 그림자가 만들어진다.  레이어를 보면 Drop Shadow라는 이름의 새 레이어가 만들어진다.

 

옵션에서 그림자를 줄 때 캔버스가 확장되지 않도록 Allow resizeing을 클릭하여 해제한다. 참고로 2.10.22에는 Drop Shadow에 Allow resizing 옵션이 없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캔버스가 커진다. Allow rwsizing 옵션을 선택하고 그림자를 만들면 캔버스가 커지는 것을 볼 수 있다. 

 

6과정

 

7. 선택 > 반전을 클릭하여 선택 영역을 반전시킨다. 

8. 5와 6번에는 검은색 그림자를 주었지만 이번엔 아래와 같은 수치로 흰색 그림자를 준다. 다시 한번 적지만 color인 그림자는 흰색이다. 

 

7과정

 

8. 선택 > 없음을 클릭하여 선택 영역을 없앤다. 그러고 레이어를 보면 배경, Drop Shadow, Drop Shadow #1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색 그림자를 주면서  Drop Shadow가 만들어졌고 흰색 그림자를 주면서 Drop Shadow #1이라는 레이어에 만들어졌다. 레이어의 눈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다. 

9. 마지막으로 아래 그림에서 2번 Drop Shadow #1 레이어를 클릭한다. 위에서 모드를 Overlay를 하면 끝난다. 모드가 마음에 안 들면 불투명도를 조절해도 된다.

 

3번 영역은 선택 영역이 아니고 레이어 경계이다. 만약 보고 싶지 않다면 보기 > 레이어 경계 보이기를 클릭하면 된다. 

 

 

8~9 과정

 

그냥 2.8을 사용했으면 한다

 

김프는 자유소프트웨어로 무료니 다운로드에 부담이 없다. 개인적 생각인데 버전업 된 2.10보다는 그냥 2.8이 좋을 것 같다. 왜냐하면 2.8에 비해 2.10.22에는 영어가 너무 많다. 2.8이 그렇게 불편하지 않다면 그냥 2.8을 사용했으면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