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결과는 아래 동영상 썸네일을 보면 알 수 있다. 김프라는 개인 및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2D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인 김프로 글자가 깨진 것 같은 효과를 만들어보는 것이다. 참고로 김프 2.10과 2.8이 비슷해서 2.8 강좌를 봐도 알 수 있으며 나는 2.10으로 설명한다. 현재 김프 최신 버전은 2.10.20이다. 

 

예제에 사용되는 텍스처 2개는 https://logosbynick.com/gimp-shattered-text-tutorial/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영어 동영상으로 자막을 한국어(한글)로 하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설명에 들어가기 앞서 내가 한글판 김프를 사용하는데 100% 한글이 아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한글과 영문이 혼합됐다. 왜 이런 글을 적었는지 아래 글을 보면 안다. 괜히 개인 및 기업에 무료가 아니고 포토샵, 포토디렉터 등을 유료로 구매하는 이유가 있다.

 

한글과 영문
한글과 영문 혼합

 

각설하고 설명에 들어가고자 한다.

 

1. 새로운 이미지를 만든다.

2. 도구모음에서 텍스트 도구로 글자를 입력한다. 

3. 텍스트 레이어를 일반 레이어로 만들기 위해서 레이어 메뉴에서 Crop to content를 선택한다. 왜 이렇게 했는지 모르겠으나 동영상에서 이렇게 했으니 따라 했다.

4. 글자에 깨진 텍스처를 입히기 위해 텍스처를 위에 연다. 나는 Unified Tranformed 도구를 선택한 후 텍스처를 회전시킨 후 글자의 크기만큼 줄였다. 가로 세로 같이 줄이려면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야 한다.  

5. 레이어 팔레트에서 배경을 안 보이게 한 후 텍스처 레이어의 모드를 Difference로 한다. 그러면 텍스트에만 깨진 유리 이미지가 입혀진다. 그리고 보이는 두 레이어를 합치고 배경 레이어를 다시 보이게 한다.

6. 이미지를 흑백으로 만들기 위해 색 > Staruration의 Scale 값을 0으로 한다.

7. 색 > Curves로 글자 표면의 깨진 효과를 크게 한다. 

8. 경로 도구로 경로를 만든 후 엔터를 누른다.

9. 경로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띄우기를 선택한다. 레이어 팔레트를 보면 떠 있는 선택이 됐는데 이 레이어를 일반 레이어로 변경하기 위해서 옵션은 기본으로 한 후 새 레이어를 클릭한다. 그러면 떠 있는 레이어로 바뀔 것이다.

10. 이동 도구로 약간 이동하여 글자가 깨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9~10번 과정을 5~8번 반복한다.

11. 배경 레이어 위에 다른 깨진 텍스처를 열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탄생한다. 하는 방법만 알면 하는 것은 쉬울 것이다.

 

결과 이미지
결과 : 깨진 글자 

 

참고로 이미지 확대 및 축소는 키보드의 +나 -로 할 수도 있으며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은 돌려도 된다. 나는 +나 - 사용이 편하다. 아래 OBS라는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한 위와 같이 만드는 동영상이 있으니 보고 이해에 도움이 되면 한다.

 

 

OBS 녹화 프로그램도 개인 및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혹시 돈이 없는 상태에서 괜찮은 녹화프로그램을 찾는다면 OBS가 어떨까 한다. 홈페이지 그림에 영어가 나오는데 OBS는 아래 그림처럼 한글이다.

 

이 프로그램과 소스 코드는 어떤 목적 하에서도 무료로 제공되며 GNU General Public License v2.0 (혹은 그 이상)에 기반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혹은 소스 코드를 사용하면 이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출처 : OBS g홈페이지

 

OBS 화면

 

 

Open Broadcaster Software®️ | OBS

영상 녹화와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무료 및 공개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 맥 혹은 리눅스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방송 할 수 있습니다.

obsproject.com

이 프로그램과 소스 코드는 어떤 목적 하에서도 무료로 제공되며 GNU General Public License v2.0 (혹은 그 이상) 에 기반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혹은 소스 코드를 사용하면 이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