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웨일 브라우저에서 스크랩할 수 있는 방법은 지난번 알아본 스크랩북네이버 킵이다. 둘 다 네이버 웨일에 로그인해야 활성화되는데 네이버 킵은 아래 두 번째 그림처럼 로그인해야 나타난다. 로그인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로그인 상태와 로그아웃 상태에서 아이콘이 나타나는 것이 많이 다르다.

 

로그아웃(좌) - 로그인(우)

 

네이버 킵에 스크랩하려면 스크랩북처럼 웨일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스크랩하는 것이 아니다. 아래 그림처럼 공유 버튼을 눌러 Keep을 클릭하면 된다. 만약 공유에 Keep이 없다면 네이버 킵에 저장할 수 없다. 

 

 

공유에 Keep이 있는 경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다. 대부분은 네이버 Keep으로 스크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공유 버튼에 네이버 Keep이라는 것이 있어서 스크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로 기사도 신문사가 아닌 네이버를 통해서 제공되는 경우 공유에 네이버 Keep이 있다. 또 다른 예는 네이버 지도와 네이버 TV 예이다.  

 

 

공유가 아닌 네이버 킵을 열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방법으로 네이버 킵에 스크랩하는 것으로 불편하다. 이 방법은 네이버에서 제공하지 않는 콘텐츠라도 된다.  

 

만약 모바일 브라우저를 크롬, 웨일 등이 아닌 네이버 앱으로 사용하면 공유에 Keep이 없어도 Keep에 저장을 눌러 모든 컨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다. 만약 Keep에 저장이 없으면 툴바 설정을 눌러 설정하면 된다.

 

 

이렇게 공유 등으로 네이버 Keep에 스크랩한 것을 keep.naver.com이라는 네이버 킵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페이지 접속할 수 있는 브라우저만 있으면 상관없다. 여담으로 구글 메모 이름을 Keep이라 한다. 구글 메뉴를 보면 Keep이라는 것이 있을 것이다.

 

 

또는 PC 웨일의 네이버 Keep 아이콘인 1번을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거나 네이버 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위에 적었듯 네이버 Keep에 스크랩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당연히 로그인이 필요하다.

 

 

스크랩북에 스크랩된 것은 웨일 브라우저에서만 2, 3번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비하면 어떻게 보면 네이버 Keep에 스크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블로그, 카페, 백과사전, 네이버 TV, 뉴스, 지도, 증권, 책 등 네이버 서비스의 모든 공유에 네이버 킵이 있다. 그러면 네이버 킵에 거기에 있는 콘텐츠를 네이버 킵에 저장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그리고 스크랩북은 네이버 서비스가 아니라도 모든 서비스를 스크랩할 수 있다. 하지만 스크랩북은 웨일 브라우저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웨일을 사용하면 좋다. 크롬, 엣지 등 브라우저에서 스크랩북에 접근할 수 없다. 오직 스크랩북은 웨일에서 접근할 수 있다. 그리고 스크랩북에 스크랩한 목록 확인도 웨일에서 가능하다. 

 


나는 크롬을 사용할 때 자주 구글 메모인 구글 킵에 자주 스크랩을 한다. 크롬에 구글 킵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됐을 때 쉽게 할 수 있다. 이것은 흡사 네이버 킵과 유사하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