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기존에 무료 운영체제로 리눅스와 크롬OS와 비슷한 클라우드레디라는 운영체제만 알았다. 최근 안드로이드-x86이라는 무료 운영체제를 알게 됐다. 안드로이드-x86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해서 PC에 설치하는 것이다. 그러면 안드로이드-x86을 PC에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앱을 PC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PC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유튜브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현재 무료 운영체제로 리눅스, 클라우드레디, 안드로이드-x86을 알게 됐다. 새로 노트북을 구입한다면 무료 운영체제 범위가 3가지가 있어 윈도우를 벗어날 수 있다.

 

며칠 전 윈도우10을 제거하고 리눅스인 우분투를 설치했다.

 

예전에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가격이 마음에 들면 운영체제(OS)가 설치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 무료 운영체제에 대해 적었다. 그리고 며칠 전 우분투를 설치했다. 만약 유료 운영체제인 윈도우를 설치하면 가격이 약 20만 원 상승한다. 

 

다양한 운영체제 필터링

 

다른 곳과 다르게 다나와를 이용하면 아래 그림처럼 필터를 다양한 운영체제의 노트북을 검색할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운영체제가 13개다. 어떤 사람에게는 복잡할 수 있지만 나는 만족스럽다. 어떤 쇼핑몰인 경우 윈도우만 있어서 불만이었다. 그리고 전에 이 글을 적었을 때 없었던 Whale OS(웨일 OS)가 포함됐다. 

 

다양한 운영체제

 

프리도스인 운영체제를 미포함한 노트북인 경우 8GB 이상의 USB가 있어야 운영체제를 설치할 것이다. 위 그림을 보면 리눅스를 탑재한 노트북도 있지만 리눅스에도 다양한 계열이 있다. 가령 리눅스 배포판에 우분투, 데비안, 페도라 등이 있다. 나는 대중적 배포판이라는 우분투를 설치했다. 

 

웨일북 검색

 

그래서 다나와 모바일 앱으로  네이버의 Whale(웨일) OS를 탑재한 노트북을 찾았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1개가 검색됐다. 웨일 OS를 탑재한 웨일북 가격에 놀라지 않았다. 왜냐하면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참고로 검색 결과는 번호가 나오는 것이고 결과 위는 광고다. 그리고 네이버 웨일북에 대한 페이지는 여기를 보면 되고 저사양에 597,000원이라니 가격이다.

 

웨일북이라니 구글의 크롬OS를 탑재한 크롬북이 생각난다.

 

웨일OS를 탑재한 웨일북

 

다양한 옵션 USB 

 

운영체제를 설치하는데 8GB 용량의 USB가 필요하니 다나와에서 찾아보기로 하겠다. 아래 그림처럼 검색으로 usb라는 키워드로 찾아도 되고 컴퓨터/노트북/조립PC > PC 저장장치 > USB를 클릭한 후 메모리 용량을 클릭하면 된다. 거기에서 저장 용량을 클릭해서 8GB를 클릭하면 된다. 현재는 메모리 가격이 싸져 

 

 

다양한 옵션 태블릿

 

최근 태블릿PC에 관심이 생겨  다양한 옵션으로 찾아보았다. 태블릿 운영체제에 아이패드 OS가 있었다. 전에 아이폰의 운영체제가 iOS인 것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도 당연히 iOS라고 알고 있었다. 그런데 아래 글을 읽으니 아이패드 OS는 2019년에 출시됐다고 한다. 그러니 내가 iOS만 있는 것으로 알았던 것이다. 그건 그렇고 아이패드 OS를 누르면 아이패드 제품이 나와 선택할 수 있다. 

 

iPadOS(아이패드OS)은 애플의 아이패드 전용 태블릿 컴퓨터 운영 체제이다. iPadOS는 2019년 9월에 출시되었으며 기존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간의 기능을 차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했다. 애플이 자사 제품에 iOS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 OS를 새로 만들어 적용한 것은 IPadOS가 처음이다. - 출처 : 위키백과

 

아이패드OS

 

구매, 가격 비교 등

 

제품을 구매해 본 경험은 없지만 필터링하면 아래에 제품 목록이 나온다. 제품 목록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11번가, 옥션, G마켓,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필터링만 그치지 않고 가격 비교도 볼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