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PDF를 책꽂이에서 볼 수 있다 : 아이패드2를 만지다가 아래그림처럼 epub가 아닌 pdf 파일을 넣어서 책꽂이에서 책을 보듯이 볼 수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음블로그의 블로그북이라는 것을 티스토리에도 지원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아래그림에서 맨왼쪽이 내가 나의 다음블로그에서 블로그북으로 만든 경우이다 .다음(Daum)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니 후에 다음 블로그의 블로그북도 티스토리에도 지원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등이 있어서 PDF 생성이 간단하지 않을 것 같다. 페이스북의 RSS 앱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불러오면 애드센스가 있어서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epub라는 단어가  나와 위키백과에서 epub에 대해 찾아보았다. pdf를 많이 접하고 epub에는 생소해서인지 아래 epub에 대한 설명 글을 봐도 모르겠다.

EPUB(electronic publication)은 국제 디지털 출판 포럼(IDPF, International Digital Publishing Forum)에서 제정한 개방형 자유 전자서적 표준이다. EPUB은 자동공간조정(reflowable)이 가능하게 끔 디자인 되었다. 이는 EPUB으로 만들어진 내용을 볼 때 디스플레이하는 기계의 형식, 크기에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보여줄 수 있다는 뜻이다. EPUB는 2007년 9월 이전에 있던 오픈 eBook 표준을 대체하기 위해 국제 디지털 출판 포럼에서 공식 표준으로 채택되었다. - 출처 : 위키백과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다음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북 그림에 대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자세한 그림은 없다. 

ibooks 어플은 무료 : 혹시 아래 나온 전자책은 PDF라 오해할 것 같은데  epub라는 것으로 만들었는데 만드는 법은 모르겠다. 아이패드에 ibooks라는 어플이 있는데 PDF와 ePub 파일을 책꽂이 나열해서 전자책처럼 보는 어플이고 무료이니 나중에 아이패드를 생긴다면 반드시 ibooks라는 어플을 찾기 바란다. 그리고 ibooks 어플은 무료이고 ibooks에 PDF를 등록할 때는 와이파이(WIFI)가 필요없다. ibooks 어플이 아이폰,아이팟에는 있는지 모르겠으나 아마 있을 것이다.

블로그북이란 : 내가 알고 있는 다음블로그의 블로그북은 블로그에 쓴 글을 PDF 형태 저장하는 것이다. 이글루스의 PDF 백업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DOC로 저장하는 것과 비슷하다. 아래에 다음블로그의 블로그북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바란다. 그리고 다음블로그의 블로그북에 대한 아래 내용외에 자세한 사항은 http://cs.daum.net/faq/list/27,4344.html?page=1#hList_17343 보기 바란다.

블로그북이란 무엇인가요?

블로그 북은 내 블로그에 올렸던 글들을 전자책(PDF)로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 Daum블로거라면 클릭 몇 번으로 누구나 쉽게 나만의 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출처 : 다음 고객센터 

PDF 백업은 짜증 : 이글루스로 PDF 북 만들기가 있는데 이글루스의 경우는 무료로 PDF로 백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글루스의 PDF 백업의 경우 백업시간이 짜증나게×2 오래 걸리더라고요. 다음블로그는 블로그북으로 PDF를 만드는 것이 오래 걸리지 않더라고요.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PDF 파일로 만드는 것이 없습니다.

나의 생각이지만 블로그에 있는 글을 PDF 책으로 만들고 싶다면 다음에 회원가입하여 다음블로그를 만들면 어떨까 한다. 티스토리에 좋은 글을 다음 블로그에 옮겨 블로그북으로 만들면 어떨까 하는데 번거롭고 시간이....PDF를 만드는 것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아래 PDF 만들기에 대한 링크가 있는데 다음 블로그의 블로그 북 서비스는 표지,목차,머리말,본문,뒤표지를 만들 수 있으니 볼만한 전자책을 만들기 위해 다음 블로그의 블로그북을 이용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PS.백전백승

PDF 파일만들기와 보기

한글,한셀,한쇼에서 PDF 만들기와 워터마크 넣기  - 한글,한셀,한쇼는 한컴오피스 2010이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