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말할 것 

아마 여러분은 글에 동영상을 올릴 때 편하게 동영상을 클릭해서 올릴 것입니다. 동영상을 에디터의 동영상 아이콘을 클릭하여 삽입하는 것보다 동영상을 자신의 TV 팟에 올려 퍼와 글에 삽입하면 귀찮기는 해도 여러 장점이 있는데 그것에 대해 말하보려 합니다.

아래는 다음 TV팟의 동영상 플레이어인데 다음 블로그티스토리에서 동영상을 올리면 아래와 같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아래 동영상을 퍼와서 올린 것이 아니니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서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된다고 알고 계세요. 아래에서는 퍼가기가 되네요. 이 글을 쓸 적에는 안됐는데 말입니다.



동영상을 퍼와 올리면 좋은 점

다음 아이디가 있으면 자신의 TV팟도 있다는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예로 저는 다음 아이디가 있어서 TV 팟에서 따로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 회원가입없이 저의 TV팟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들어가 글에서 동영상을 바로 올리지 않고 자신의 TV팟에 올린 후 퍼오는 것에 대한 장점을 적어보려 합니다.

1. 동영상을 퍼갈 수 때로는 퍼갈 수 없있니다. - 크롬 등에서

댓글에 퍼갈 수 있다는 글을 보고서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는데 확인했더니 됐는데 제가 사용하는 이 글을 쓸 적에는 크롬에서 퍼가기가 안 됐는데 2틀후에는 되네요. 그럼 시간에 따라서 크롬은 퍼가기가 되냐...헷갈리네요. 검색 등에서도 크롬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가 웹표준이네요. 크롬에서는 그냥 글에서 동영상을 올리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영상을 퍼갈 수 있는 아이콘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동영상을 퍼갈 수 없지만 자신의 TV팟에 동영상을 올려서 퍼오면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박스안의 아이콘이 동영상을 퍼가게 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그것이 클릭 안돼게 회색으로 변했으므로 퍼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동영상을 자신의 TV팟에 올려 퍼오면 아래 그림과 빨간색박스안의 것이 하얗게 변해 동영상을 퍼가게 할 수 있으니 동영상을 남이 퍼가게 하기를 바란다면 자신의 TV 팟에 올리세요. 자신의 TV팟에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다음 아이디가 필요로 합니다. 그러니 동영상을 퍼가게 할 생각이시라면 TV 팟에 올려 퍼오면 됩니다.


위에서는 단지 TV팟에 대해서 얘기해서 혹시 TV 팟에서만 가능할지 모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모든 동영상 공유사이트에 파일을 올려 퍼오면 됩니다. 예로 유튜브가 유명하니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가 마음에 들면 유튜브 자신의 계정에 동영상을 올려 퍼오면 될 것입니다. 저는 다음 TV팟 동영상 플레이어나 유튜브 동영상의 플레이어가 마음에 드는데 여러분은 어떨까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퍼오는 것이 단점은 광고가 있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다음 TV팟의 경우는 동영상이 끝나면 짜증나게 광고가 나오고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는 중간에 나옵니다. 그리고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2. 옵션이 다양합니다.

동영상을 블로그 에디터로 올리면 티스토리인 경우 다음에서 설정한대로 올려야 되나 동영상은 자신의 TV팟에 올려 퍼오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처럼 동영상을 다양하게 하여 퍼올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올릴때 아래와 같은 다양한 옵션으로 올리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냥 동영상을 올리지 않나요.  만약 동영상을 아래처럼 다양하게 설정하여 올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저는 옵션이 다양해서 그런지 블로그 에디터에서 동영상을 삽입하는 것보다 퍼오는 것이 귀찮아도 좋습니다.


3. 동영상을 개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안의 것이 동영상 수정 아이콘인데 그 수정 아이콘은 여러분에게 안 보이고 단지  동영상을 올린 사람에게만 보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에게 안 보인다고 하지 마세요. 동영상 수정이라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동영상을 편집 등 다양한 것이 아니라 아래 에서 보듯이 간단히 아이콘 추가하는 것등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안의 아이콘을 동영상 수정을 클릭을 통해서 동영상에 넣었습니다. 아무나 넣을 수 없고 동영상 수정 권한이 있는 사람 즉 동영상을 올린 사람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동영상 수정이라해서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아래에서는 그것에 대해 설명하는데 저는 TV팟에 올린 동영상에서 동영상 수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나만의 로고를 클릭한 후 거기에 저의 블로그 프로필 아이콘을 넣었으므로 이것은 백전백승의 동영상이라고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사진에 자기 사진이라고 표시하는 주소나 이름이 있는데 이것이 워터마크인데 이것과 비슷하다고 할까 모르겠네요. 아래 그림에서 저의 닉네임(이름)과 주소로 워터마크를 만들었습니다.



동영상을 TV팟에 올려 퍼오면 장점이 3가지 있다는 것을 말했고 단점은 아이디가 있어야 하는 등 여러가지를 생각해야 하는데 그것에 대해 아래에 적었습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1. TV팟인 경우는 다음 아이디,유튜브인 경우는 유튜브 아이디
  2. 동영상에 광고가 나옵니다. 그냥 에디터에서 올리면 광고는 안 나옵니다.
  3. 동영상을 퍼오는 법을 알아야 되는 등 약간 귀찮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 페이지를 그림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