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하는 것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다.

 

 

들어가기 전에 

 

ezgif.com/video-to-gif에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할 수 있지만 홈페이지가 영문이라 아쉬웠다. 그래서 한글로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를 찾았다. 그래서 찾은 홈페이지가 Convertio라고 거의 모든 파일 형식을 변환할 수 있는 홈페이지다. 

 

 

거기에서 전부터 동영상GIF으로 변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이번에 애니메이션 GIF으로도 변환할 수 있다고 알았다. 참고로 변환을 위해 로그인을 할 필요 없다. 그리고 변환을 위해 지원하는 동영상 파일 형식은 MP4, AVI, MPG를 포함 37개 정도 된다. convertio에서 변환하는 모든 파일 형식을 알고 싶다면 convertio.co/kr/formats/를 보면 된다. 거기에서 DXF CAD 파일 형식, TTF/WOFF 등 글꼴 파일 형식, AI/ESP 등 벡터 파일 형식, AC3/AAC 등 오디오 파일 형식, 이미지, 문서 등 다양한 파일을 변환할 수 있다. 

 

 

Convertio - 파일 변환기

 

 

크롬과 웨일에 설치

 

아래 그림을 보면 크롬과 웨일 브라우저에 convertio (파일 변환기)를 설치했다. 그리고 convertion 확장프로그램은 여기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검색 키워드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convertio라고 입력하여 찾으면 된다. 참고로 웨일에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고 아래 그림에서 하나만 제외한 모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크롬과 웨일 

 

무료 사용

 

Convertio를 무료로 사용하면 최대 100MB 크기이고 최대 파일 변환 수는 24시간 동안 10개 파일이다. 그리고 동시 변환 수는 2개이다. 무료 조건은 나에겐 아무런 문제가 없고 동시에 여러 개 파일을 동시 변환할 수 있다는 것은 마음에 든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 볼 수 있듯이 유료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을 사용자는  500MB 크기 파일 25개를 동시 변환 가능하다. 즉, 25번을 작업할 필요 없이 25개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유료 가격

 

변환 결과

 

원본 동영상 크기는 5.8MB인데 변환된 파일은 49.3MB였고 약 10배다. 그리고 아래 Gif(애니메이션 GIF)을 보듯 질이 매우 낮다. 화질이 너무 낮고 파일 크기도 너무 크니 Convertio에서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고 싶은 마음이 안 생긴다. 서비스 제공을 한글로 했으므로 기대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10MB 이상은 올릴 수 없어서 변환한 파일의 크기가 1280*720, 49.3MB를 400*225, 6.21MB로 줄였다. 크기를 작게 해서 품질이 낮아진 것을 아니다.

 

 

변환 결과

 

 

다른 앱과 비교

 

내가 알고 있는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을 만드는 앱과 비교했다. 사용한 앱은 PC 포토디렉터와 모바일 GIF 메이커 편집기이고 아래를 보듯 품질이 차이가 난다. 참고로 포토디렉터와 GIF 메이커 편집기를 사용해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을 만드는 글을 아래 더보기 안을 보면 된다.

 

포토디렉터와 GIF 메이커 편집기

 

김프라는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위 동영상을 변환한 애니메이션 GIF을 열었더니 Convertio로 변환한 것 프레임이 886개였고 위 PC 포토디렉터로 만든 것 프레임은 42개였다. PC 포토디렉터를 사용하면 체험판 기간이 지나서 수동으로 프레임을 추출해야 하니 많이 못했다. 

 

스마트폰에서 

 

 

혹시나 해서 PC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했더니 마찬가지로 화질이 낮았다. 아래 그림처럼 Convertio 홈페이지는 반응형이라 스마트폰으로 접속해도 PC처럼 변환할 수 있다. 변환 방법은 PC에서 하는 것처럼 동일하다. 참고로 변환 시 비디오 변환기로 이동할 필요없이 메인에서 바로 파일 선택을 하면 된다.

 

혹시나 적는데 변환할 때 변환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없이 파일변환기 페이지에서 변환할 파일을 바로 업로도하여 변한할 수 있다. 그렇다고 이동하면 안된다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변환

 

결과는 같았다

 

또 혹시나 해서 다른 동영상을 사용했는데 마찬가지 였다. 원본 동영상 크기는 3.12MB인데 변환하면 31.2MB가 되니 10배가 늘어난다. 그러면 이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 줄여야 했다.

 

질이 낮다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 위한 웹사이트

 

웹에서 애니메이션 GIF을 만드는 곳은 영문으로만 제공하지만 귀찮지만 구글번역, 파파고 등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ezgif.com/video-to-gif를 이용해야 할 것 같다. 참고로 크롬을 사용하면 구글번역, 웨일을 사용하면 파파고가 익숙할 것이다.

 

만족할 만한 애니메이션 GIF은 아니었지만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변환할 때는 Convertio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아래 더보기 안에 유용한 글이 있다.

Convertio - 파일 변환기

 

더보기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