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동영상편집프로그램모바비(Movavi)유료가 아닌 무료를 사용하는 사람의 시각에서 바라보려고 한다. 예전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에 대한 글을 적었을 때 어떤 분이 모바비 언급이 있어서 살펴보려고 했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30일이 아니고 7일 체험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모바비 화면

 

나는 다른 프로그램에 익숙해서 그런지 체험이 30일이라 생각했는데 7일이었다. 그리고 모바비는 비싼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달리 내 경우 매뉴얼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Movav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 동영상 편집기 무료 다운로드

필터 160개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필터로 영화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타이틀 단순한 타이틀이나 애니메이션 타이틀을 추가하고 텍스트 설정을 조정합니다. 트랜지션 100가지가 넘는 비디오와 ��

www.movavi.com

 

모바비에 필터, 트랜지션, 제목(글자 입력)이 다양해서 예술작품과 같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또는 모바비가 아닌 모바비 이펙트 스토어(Effect Store)에서 판매하는 많은 효과를 사용해서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모바비의 많은 기능은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으면 여기에서 모바비의 기능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7일 체험판을 다루어 보면 알 것이다.

 

 

Movavi Effects Store | 모바비 이펙트 스토어

이스턴 월드 세트 신성한 인도, 매력적인 한국, 유혹적인 일본, 축제의 나라 중국. 이 매혹적인 효과 세트로 흥미로운 아시아 세계에 빠져보십시오!

effects-store.movavi.com

 

모바비 기능 일부

 

 

체험판을 무료 다운로드 받은 후 멋진 예술 작품을 유튜브 등에 보내거나 저장하면 워터마크가 생긴다. 처음에 작은 워터마크 정도로 생각했으나 내보내기에 나오는 아래 팝업창을 보고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워터마크가 편집한 동영상에  가운데에 크게 생긴다는 것을 알았다.

워터마크 포함

 

체험판에서 편집한 동영상을 저장하려면  체험판 모드로 저장해야 하고 저장하면 아래와 그림 같이 크게 5가지 방법으로 저장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저장 방식 5가지

 

아래 동영상은 모바비에 있는 붓질-스케치 필터로 내보낸 것이다. 워터마크가 시작 시 크게 나오니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바로 알 수 있다. 다행인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안 나온다는 것이다. 참고로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필터가 약 170개가 되는 것 같다. 체험판에서 이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다.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 것인데 그림에 워터마크를 삽입해도 상관하지 않는다. 그림에 워터마크를 넣어도 퍼간 후 워터마크를 지우거나 그대로 놔두는 것을 봤다.  

 

이렇듯 모바일 체험판을 7일이라는 기간 제한과 워터마크가 신경쓰이면 이 글을 쓰는 시점 가격인 42,000원이라는 비용을 주고 사용기간 제한고 워터마크가 없는 버전을 구입해야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