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개인인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를 적으려고 한다. 회사, 공공기관 등에서 무료가 아니니 주의했으면 한다. 

 

 

시간제한, 워터마크 등이 없는 곰믹스에 대해 적으려는 것이지 곰믹스 프로에 대해 적으려는 것이 아니다. 이 글에서 적으려고 하는 것은 이름에 곰믹스만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한다. 그리고 곰믹스 프로에 유료와 무료가 있는데 유료는 제한이 없고 무료를 사용한다면 워터마크, 시간제한, 광고노출 등 많은 제한이 있다. 참고로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곰믹스 프로의 가격은 30% 할인된 39,000원이다.

 

곰믹스 특징

 

  1. 온라인 강의 편집, 유튜브 동영상 편집, 사진영상 만들기 등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효과/기능을 제공한다.
  2. 텍스트 효과, 사진 보정 필터, 화면 전환 효과와 이미지/폰트 등 다양한 소스를 제공하고 기본 제공 소스만으로도 퀄리티 높은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3. 동영상 편집 후 MP4, OGM, FLV 등 다양한 형태로 빠르고 간단하게 인코딩할 수 있다.

 

사용해보니 다른 사람이 아닌 내 경우는 반디캠 등 녹화 프로그램으로 녹화한 영상을 간단히 편집하여 유튜브나 비메오에 올려 티스토리에 퍼오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100%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단순해서 따로 설명을 배울 필요 없이 사용하기 쉬웠다. 만약 많은 기능을 바라는 사람에게는 곰 믹스는 별로 일 것이다. 괜히 워터마크나 광고도 없는 100% 무료 프로그램이 아니었다. 곰믹스를 사용하면서 유료인 기능이 많은 곰믹스 프로가 생각날 것이다.

 


 

아래 그림은 곰믹스로 기능에 템플릿과 오버레이에 Pro(프로)라는 단어가 붙어 있는데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다. 애니메이션, 프레임 등을 포함하는 템플릿과 오버레이 기능은 곰믹스 프로 기능이다. 클로징 크레딧이나 녹화한다는 프레임을 사용하고 싶어도 곰믹스 프로를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곰믹스에 보이는 템플릿 및 오버레이에 있는 애니메이션, 프레임,팩은 대부분 그림의 떡이다. Pro에 사용이 허락된 일부분만 사용할 수 있다. 예로 102개 템플릿에서 맛보기로 5개만 사용할 수 있다.

   

곰믹스 그림과 제한 기능 : 템플릿/오버레이

 

곰믹스 프로는 다룬 적이 없지만 곰믹스를 다루면 곰믹스 프로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데 거기게 곰믹스와 곰믹스 프로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위에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 곰믹스에서는 프로의 102개 템플릿은 5개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렌즈플레어,클로징 등 225개 오버레이 클립 중 14개를 사용할 수 있다. 하여튼 곰믹스에서는 화려한 영상에 화려한 효과를 첨가하려고 하기에 부족하다. 

두 프로그램의 기능차이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곰믹스 프로의 가격은 30% 할인된 39,000원이며 곰믹스 프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곰믹스 살펴보기 

 

녹화 프로그램은 무료인 반디캠을 사용했고 반디캠으로 녹화한 동영상을 편집에 곰믹스를 사용했다. 만약 영상을 봤다면 곰믹스의 기능 많이 아쉬울 사람이 많을 것이다. 꽤 괜찮은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부족할 것이다. 참고로 반디캠에 대한 설명은 아래 글에서 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녹화프로그램 or 동영상캡쳐, 반디캠

이 글에서 녹화 및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녹화 및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으로 반디캠이 있다. 그러면 PC 화면, 게임화면, 웹캠 영상 등을 녹화할 수 있다. 예전 구글 블로그�

min-blog.tistory.com


며칠 사용해보니 동영상 편집은 곰믹스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며 쉬웠다. 그런데 퀄러티를 가진 동영상을 원한다면 파워디렉터, 곰믹스 프로 등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