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모바일 동영상 및 사진 편집 앱은 무료로 제공되는 파워디렉터와 포토디렉터를 사용한다. 모바일 앱은 무료로 제공하면 무료로 사용하면 워터마크 및 기능 제약과 광고가 있어 그렇지만 사용할 가치가 생긴다. 



왜냐하면 파워디렉터와 포토디렉터를 설치해서 사용하냐면  앱에 포함된 비디오 강좌와 사이버링크에 회원가입하면 메일로 오는 것에 포함한 내용에 유용한 강좌가 있기 때문이다. 아래는 포토디렉터 앱로 1번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비디오 튜토리얼이 나와 강좌를 볼 수 있다.



아래는 파워디렉터로 포토디렉터만 마찬가지로 2번 물음표 아이콘을 누르면 비디오 강좌를 볼 수 있다. 




강좌가 앱에 포함된 것도 있지만 앱이 아닌 메일 내용 안에 유용한 강좌가 많다. 예로 새로운 기능인 분산효과 동영상 강좌인 경우 포토디렉터 앱의 공지에서 처음 알았다. 공지에 기능이 추가됐다는 내용만 알아 그냥 넘어갔다. 그러나 며칠 후에 메일에 도착한 내용에 분산효과 동영상 강좌를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튜토리얼 강좌를 클릭하면 동용상 강좌가 나와 분산효과 사진을 만들 수 있다. 



포토디렉터에 분산효과 기능이 추가됐기 때문에 분산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 포토디렉터에서 분산을 누르면 분산효과 강좌를 위한 동영상을 보면 간단히 간단히 분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위는 포토디렉터에 대한 것이었고 파워디렉터도 마찬가지다. 마스크 기능은 새로운 기능은 아니지만 메일에 포함된 강좌에서 비디오 마스크 기능을 익혔다. 참고로 PC 파워디렉터는 30일 체험판이라 그렇고 모바일 앱인 경우는 워터마크, 광고 등이 있지만 사용할 만 하다. 꼭 워터마크가 없어야 한다면 전에 적었던 InShot을 이용한다. 다른 사람이라면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광고, 4K 제작 제한 등 기능 제한이 없어질 것이다. 그런데 나는 동영상 제작 시 워터마크가 그렇게 귀찮지 않았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