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셔터스톡 등 유료 사이트 한 곳에서 해결하면 좋다. 거기에는 제공하는 양이 많아서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유료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비용이라는 벽에 부딪친다. 그러니 금전적 문제가 없는 무료 사이트를 많이 알아두려고 하는 것이다. 

 

 

금전적 문제가 없는 무료 사이트인 https://pixabay.com/ko/ 한 곳에서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사이트는 한글을 지원하고 좋지만 유료 사이트에 비하면 콘텐츠 양이 너무 부족하다. 하지만 무료 사이트와 비교하면 부족한 곳이 아니다.

 

혹시 필요할지 몰라 그 사이트도 한글이면서 음악이 없어 아쉽지만 동영상 콘텐츠가 좋은 https://www.pexels.com/ko-kr/을 알아두고 있다.  또한 동영상 및 음악을 없고 이미지 제공이 아주 좋은 영어라 안타깝지만 https://unsplash.com/도 알아두고 있다. 블로그를 운영할 정도의 이미지, 동영상, 음악은 pixabay에서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번에 https://www.videvo.net/라는 사이트를 알았다. 그 사이트를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을 다루다 알았다. 사진은 없지만 동영상 및 효과음을 포함한 음악을 구할 수 있다. 그 사이트 제공 언어에 한글이 없어 아쉽다. 그곳에 제공하는 동영상 및 음악 모두 무료가 아니라는 것이다.

 

 

검색을 하면 무료와 유료가 섞여 나온다. 아래 그림의 예로 설명하면 효과음인 경우 효과음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런데 1번 유료와 2번 FREE(무료)가 섞여 있다. 무료만 나타나게 하기 위해 3번인 필터(Filter)를 이용해서 무료만 나오게 할 수 있다. 3번 필터를 클릭한 후 4번 Premium clips를 해제하면 5번처럼 무료(Free) 효과음만 나타난다. 

 

 

동영상의 경우 효과음보다 옵션이 많지만 비슷하다. Premium clips 옵션을 해제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17,222 동영상이 나타난다. 참고로 위에 효과음의 경우 무료는 437개를 제공한다.

 

 

chromakey(크로마키)로 검색해서 무료 동영상만 나오게 했다. 유료인 경우 Premium clips까지 합하면 3,758개가 나온다. 하지만 무료는 단지 15개... 참고로 아래 두 애니메이션은 원래 영상인데 이 글에 올리기 위해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한 것이다. 참고로 아래 소와 돼지 동영상은 위에서 언급한 pixabay에서 다운로드한 것 같다. 오래전에 다운로드해서 기억이...

 

짜증 나게 green screen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면 먼저 유료 사이트가 먼저 나온다. 그 사이트를 닫으면 상관없지만 짜증...

 

 

그리고 그 사이트에서 얻을 음악도 추가하여 샷컷으로 아래와 같은 동영상을 만들었다. 참고로 동영상은 내 유튜브에 올려 퍼왔다. 글에도 올려도 되지만 나는 예전부터  제한이 없는 유튜브에 올려 퍼오는 것을 즐겼다.

 


샷컷을 사용해서 크로마키로 영상 합성하는 것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보면 된다.

 

 

샷컷,크로마키로 영상합성

크로마키를 이해했다면 샷컷의 크로마키를 사용하여 두 개의 영상을 합성하기로 하자. 아래 첫 번째와 두 ...

blog.naver.com

 

그리고 크로마키 소스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적었다. 동영상 합성할 때 반드시 크로마키 소스인 동영상이 많이 필요하다. 유료 서비스에서는 크로마키 소스를 구할 필요는 없는데...

 

 

유튜브 다운로드와 크로마키 소스

100% 무료인 비디오 편집기 등을 다루다 보면 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래 무지개 반짝임이라는 효과를 포함한 다수의 멋진 다양한 효과를 샷컷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아

min-blog.tistory.com


이 블로그를 해오면서 pixabay나 pexels보다 좋은 곳은 못 찾았다. 그리고 블로그를 할 때 두 군데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충분했다. 

 

Pixabay(좌) - Pexels(우)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