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믹시만을 위한 글이 아니고 이 글에서 오래 전에 사라진 서비스인 레뷰, 다음뷰, 믹스를 볼 수 있다.


들어가기 전에 

여러분이 알고 있는 다음뷰,믹시,블로그 코리아,올블로그 등과 다르게 레뷰의 추천을 다릅니다. 레뷰는 이글을 적기 위해 레뷰에 로그인한 후 무조건 블로그에 들어와서 추천이 가능합니다. 이런 것도 레뷰의 추천수가 높지 않은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믹시가 얼마 전에 변해서 글에 삽입했고 아래의 믹시는 저의 믹시로 레뷰는 조금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점은 이 글을 완전히 읽으면서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뷰의 추천 - 비로그인 추천 가능

다음뷰의 추천은 다음뷰에 로그인을 하든 말든 상관없습니다. 비로그인해도 추천이 가능하므로 이것이 좋은 점일 수 있으며 만약 자신의 추천한 사실을 글을 쓴 사람에게 밝히고 싶다면 다음뷰에 로그인해서 추천을 해야 합니다. 다음뷰,믹시,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등 모든 메타블로그에서 로그인하면 자신의 추천사실을 알릴 수 있습니다. 다음뷰는 다음뷰에 활동을 안해도 유입은 10 정도는 보장할 수 있는데 다른 곳의 경우는 거의 없을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메타블로그에 회원가입하여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것은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RSS 등의 정보를 주는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는 다음뷰로 다음뷰에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얼마든지 추천이 됩니다.


믹시의 추천 - 로그인 추천만 가능

아래와 같은 믹시은 무조건 로그인하여 추천이 가능하여 만약 로그인안한 상태에서 추천을 하려면 로그인창이 나타나 로그인하게 하게 합니다. 그러면 추천한 사람이 아이콘이 나타나고요. 바로 아래의 것이 믹시인데 오류가 생기면 추천수가 천이상이면 오류이므로 추천이 안된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참고로 글에서는 최근 추천한 7명만 보이고 추천한 사람 모두를 보기 위해서는 믹시에서 보아야 합니다. 참고로 믹시은 아래 그림과 같은데 오류가 너무 많이 나와 그림으로 삽입했습니다. 실제로 보고 싶으신 분은 글 아래에 가는데 만약 추천수가 천이상이면 무조건 오류입니다.



레뷰의 추천의 자세한 과정 - 로그인, 글이 있는 블로그에서만 추천 가능

레뷰에 자세히 말하면 다음뷰,믹스 등의 추천 버튼은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아도 추천이 가능하도록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저의 다음뷰로 글 제목옆에 그림의 빨간박스처럼 추천버튼이 나타나 그 글의 블로그를 가지 않고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은 저의 레뷰 그림으로 추천 버튼이 전혀 없습니다. 그러므로 추천을 하기 위한 버튼은 반드시 글제목을 클릭하여 그 블로그를 봐야만 추천을 할 수 있는 추천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위의 글제목을  클릭해야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와 같은 추천 버튼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비로그인하여 추천하면 그 추천은 추천이 안되며 이런 것이 레뷰글 추천이 작은 이유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시간은 모르겠는데 약 5초정도 지나야 추천도 가능합니다.


결론으로 

레뷰의 추천은 로그인해서 블로그에서 글을 읽어야지만 추천이 가능하므로 유입은 보장해 주는데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다음뷰나 믹시 등 다른 메타블로그의 추천처럼 레뷰의 인기글이라도 추천수 100을 못 넘습니다. 이 글을 쓴 시간을 기준으로 어제 시간이 오후 12시 20분인데 아래 그림처럼 인기글이 1위가 59이니  혹시 여러분이 착각해서 다음뷰나 믹시 등의 추천수를 생각해서 계산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다음뷰 인기글이 추천수가 일만을 넘는 것도 많이 보았는데 레뷰에서는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불가능한 이유를 정확히 모르지만 9월 1일 부터 매일 보았지만 추천수가 100인 글을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레뷰캐쉬가 변경전인 9월 1일 전에는 추천수 100을 넘는 글이 정말 많았으나 지금은 아니니 지금 추천으로 캐쉬(돈)을 모으는 생각은 실망으로 이어집니다.


레뷰의 추천은 최근 10명나 나오나 다음뷰나 믹시는 모든 추천회원이 나온다는 것을 아시고 아래 그림에 설명처럼 레뷰에서 추천하면 캐쉬가  30원이 아니라 최소 10원부터 시작합니다. 자세한 것은 여기에서 말할 수는 없고 추천당 아래 30원을 잘못된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레뷰 홈페이지에서 어제 캡쳐했는데 제가 착각해서 30원을 10원이라고 하는 것이라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오해하시는 것이 제가 레뷰에 대해서 엄청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저는 단지 레뷰의 글추천만 알지 레뷰의 프론티어 등은 모릅니다. 레뷰는 추천만으로 돌아가는 곳이 아니니 저는 베스트리뷰,프론티어 리뷰,레뷰 파워블로거 등에 대해서 레뷰 홈페이지에서 안내글이상은 모릅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