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티스토리 앱에서 댓글 삭제가 가능하다는 글을 적어보려 한다.

 

앱으로 댓글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알았다

 

글에 댓글이 달리면 대부분 티스토리 앱으로 확인한다. 예전에 앱에서 얼마든지 댓글 삭제도 가능했는데 앱이 개편된 후로 불가능하다 알게 됐다. 댓글 삭제 못해 불편하게 스마트폰에서 PC관리나 모바일로 들어가 댓글을 삭제하기도 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항상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했으므로 불편했다.  

 

  • 참고로 구글 블로그는 모바일 앱은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앱처럼 댓글 알림을 지원하지 않는다. 예전에 내가 댓글 알림을 받았을 때는 지메일(구글 메일)로 가능했다. 지금은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다.

 

앱에서 댓글 삭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 글을 쓰다가 알았는데 댓글을 삭제 못하는 것이 아니었다. 내가 몰랐던 것이었다. 옆으로 밀면 댓글 삭제가 나온다. 아래 그림을 예로 댓글에 손가락을 올리고 왼쪽으로 밀면 삭제 버튼이 나타났다. 왜 굳이 수정과 삭제 단어를 안 보이게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안 보였으니 몇 년 동안 앱에서 삭제할 수 없다고 알고 있었다. 

 

내 스마트폰이 오래돼,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운영체제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나왔다면 좋겠다. 티스토리가 제공한 스킨 중에 Protofolio 스킨의 커버에서 내 해상도에서는 슬라이드가 제대로 안 보인다.

 

 

 

다른 블로그 앱에서 댓글 삭제 보기


다른 국내 블로그 앱은 어떻게 만들었는지 봤다. 첫 번째와 두 번째 그림이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티스토리 앱과 비슷한데 아래 그림 1번과 같이 점 세 개를 터치하면 숨어있는 것이 있을 것이라 짐작할 수 있다. 다음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점 세개를 누르면 수정 및 삭제가 나온다. 점 세 개는 많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니 익숙하다.

 

현재 내가 이 글을 쓰는 크롬, 웨일,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점 세 개는 숨겨진 메뉴를 나타내는 것처럼 익숙하다. 티스토리 앱처럼 숨겨져 있으면...

 

 

그런데 티스토리 앱에서 옆에 무엇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고 옆으로 밀 생각도 할 수 없다. 참고로 위 마지막 그림을 이글루스 앱으로 삭제 버튼이 바로 보인다.

 


이 글을 쓰기 전까지 항상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웹이나 PC 관리에서 댓글을 삭제한 것을 생각하면 씁쓸하다. 내가 이런 간단한 것을 몰랐다니...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