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문서를 작성하는데 유용한 마이크로소프트 365(구, 오피스365)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1. 랜섬웨어 감지 및 복구하는 1TB(1,000GB) 용량의 원드라이브(Onedrive)에 자동으로 자료를 백업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Family는 구독하면 최대 6명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6TB까지 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365 Personal은 1명 사용자 용이니 1TB이다. 

2. 워드(Word), 엑셀(Excel) 및 파워포인트(PowerPoint)에서 제공되는 수백 개의 프리미엄 템플릿, 사진, 아이콘 및 글꼴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전에 적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365 웹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식을 액세스 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해야 한다고 했다.  만약 구독하지 않으면 거기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식만 이용할 수 있다. 

3. 구독을 최대 5개의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4. 구독 기간 내내 추가 비용 없이 채팅이나 휴대폰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나 이 정도만 적으려 한다. 궁금한 사항은 여기를 보면 된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윈도, 맥, iOS 및 Android 에서 작동한다. 그래서 나 같은 경우 윈도를 사용하지 않고 리눅스인 민트를 사용하니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아웃룩 등을 이용하려면 아래 그림처럼 브라우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가 제공하는 웹 오피스를 사용해야 한다. 즉, 웹 오피스인 Word(워드), Excel(엑셀), PowerPoint(파워포인트), OneNote(원노트), Outlook(아웃룩)를 이용해야 한다.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앱은 무료이나 구독하지 않으면 제한이 있다. 전에도 적었지만 구독하지 않으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을 할 수 없다. 그리고 위에 적었지만 원드라이브는 5GB 밖에 안되지만 구독하면 1,000GB...

 

마이크로소프트365
마이크로소프트365 웹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아웃룩 접근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웹오피스로 가능하다. 아쉬운 것은 원드라이브 리눅스 앱(프로그램)이 없어서 동기화 등을 할 수 없다.

 


아래 그림에서 우리나라 컴퓨터 운영체제 90%가 윈도이고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사용하고 있다. 내가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하고 있다면 내 노트북에서 윈도를 쉽게 삭제하지 못했을 것이다. 참고로 아래 통계 기간은 12개월이고 두 번째는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블로그 방문자 기기 통계이고 대부분 윈도 PC 방문자다. 

 

통계1통계2
통계


내 리눅스 민트, 우분투 등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호환이 좋다는 무료 오피스인 리브레오피스가 설치됐다. 리브레오피스가 마이스크로오피스 365를 대체할 수 있을지...참고로 아래 그림은 리브레오피스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켈크(엑셀)다.

 

리브레오피스
리브레오피스 : 켈크

 

마이크로소프트 365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