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내가 모바일기기에서 플래시 지원 사항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 조언을 구하고자 한다. 만약 내가 틀리게 알고 있다면 댓글로 잘 못 알고 있다고 적어주기 바란다.  참고로 아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역사이고, 이 글에 많이 나오는  젤리빈(Jelly Bean)은 이 글을 쓴 기준으로 최신이라 말하고 싶다. 


이클레어(2.0,2.1) < 프로요(2.2) < 진저브레드(2.3.*) < 허니콤(3.*)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4.0.*) - ICS < 젤리빈(4.1.*,4.2)


이 글에서는 PC가 아닌 모바일기기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플래시 지원이 대해서 말하는 것임을 알고 아래 글을 보기 바란다.



아이스크림은 4.0.1부터 플래시 지원안하는 것이 아닌가요?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이후에 나온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글을 많이 봤다. 그것이 아니라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의 버전인 4.0.0 이후에 나온 운영체제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간다. 왜냐하면 이 글 아래에 있는 것이 다음뷰 추천 위젯으로 플래시이다.


나의 옵티머스빅의 운영체제는 현재 업그레이드한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4.04인데, 아래 첫그림에서 빨간사각형에 보여야 할 다음뷰 추천위젯이 안 보인다. 그래시 내 스마트폰에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없어서 인가 해서 두번째 그림을 보듯이 구글 Play에서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를 검색했다. 그러나 플래시 플러그인은 나오지 않았다. 참고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공식 플래시 플레이어는 어도비(abode)의 플래시 플레이어이다. 어도비의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아니라면 공식적인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아니다.


다음뷰추천위젯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위의 소제목처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이후에 나오는 젤리빈과 같은 운영체제가 아니라 4.0.0 이후에 나온 운영체제에서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나의 말이 틀린 것인가요?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 사용방법


나는 처음에 아이폰처럼 스마트폰의 젤리빈(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는 아예 플래시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얼마전에 알았는데 젤라빈(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 앱만 설치하면 플래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되나 젤라빈(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Play스토어(마켓)에서는 어도비의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없어서 받을 수 없고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 설치방법을 가르쳐 주시겠어요. 아직 많은 사람이 플래시를 많이 사용하므로 지금은 있어야 할 것 같아서요. 이것을 알았으면 이제부터는 플래시를 사용하지 마세요. 


여담으로 젤라빈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2,옵티머스G프로,베가 넘버6를 포함한 젤라빈으로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으로 알고 있다. 젤리빈 운영체제의 태블릿PC로는 갤럭시노트 10.1 LTE,갤럭시노트 8.0,넥서스 7이다.


혹시나 해서 적는데 예전부터 iOS 운영체제(OS)의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의 기기에서는 플래시를 지원을 하지 않는다. 플래시 대신에 웹표준인 HTML5를 사용하고 있다.

모바일 크롬에서는 플래시 지원하지 않는다


아이폰크롬


 모바일기기에서 크롬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이상에서만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 크롬(Chrome)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있어도 플래시가 안된다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젤라빈에서 기본브라우저


나는 젤라빈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이든 태블릿PC에는 상관없이 무조건 기본 브라우저는 크롬이라 알았거든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태블릿PC인 넥서스 7의 기본 브라우저는 크롬이고, 젤라빈(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에서는 크롬이 기본 브라우저가 아니고 기본으로 설치된 것이 맞나요? 이 글을 쓰다가 갑자기 생각난 것인데 얼마전 출시한 태블릿PC인 갤럭시노트 8.0의 기본 브라우저는 어떤 것인가요?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는 어도비(Adobe)가 제작한다. 이제 어도비는 모바일에서 플래시 지원을 하지 않으니 모바일용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은 업그레이드하지 않는다. 내가 분명히 모바일용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라고 했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내가 말하는 것은 플래시 플레이어 전체가 아니라 모바일용 플래시 플레이어를 말하는 것이다. 왜 이렇게 적었냐면 글의 소제목이나 제목을 보고서 내용을 짐작하여 댓글을 적는 사람이 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알고 요즘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아는지라  나는 플래시로 홈페이지를 꾸미는 것을 개인적으로 반대한다. PC에서만 홈페이지를 보여주고 싶다면 플래시로 홈페이지를 만들어라. 아래 그림을 보면 아래 빨간색 사각형이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기기로 접속한 경우이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참고로 티스토리의 경우는 실시간으로 유입통계를 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유입통계를 보여준다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에는 없으니 낮설것이다. 다음날에 나오는 것이 아닌 실시간이다.


티스토리 모바일유입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그리고 아래 글도 읽으면서 내가 잘못알고 있는 것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기 바란다. 내가 바르게 알고 적었어야 하는데....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