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는 티스토리,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대해서 적겠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모든 페이지는 모바일 페이지를 지원하면서 모바일에서 글쓰기를 지원합니다. 여기에서 말할 것은 글쓰기가 아닌 글수정에 대한 것입니다. 참고로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페이지이고 PC 화면는 PC에 최적화된 페이지로 일반 페이지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PC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보겠습니다 : 예전에는 아이폰과 아이팟에서만 설치할 수 있는 어플인 iTistory로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플을 설치없이도 인터넷만 접속되면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적을 수 있습니다. 저의 모바일 기기는 화면이 작은지라 PC에서 화면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떤지는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 확인 : 아래는 저의 모바일 페이지의 일부인데 더보기 안에 그림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눈이 아파 PC에서는 자신의 블로그주소/m 을 하면 모바일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하단을 보면 아래그림처럼 글쓰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글을 수정할 수 있어요 : 그럼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저는 모바일 기기가 아닌 PC로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적었는데 아래그림처럼 수정이 나타납니다.여기서 중요한 것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적었는가지 무엇으로 글을 적었냐가 문제가 아님을 알아두세요. 참고로 모바일 페이지에 글수정이 추가된 것은 올해 5월 26일에 추가됐습니다. 

 
글을 수정할 수 없는 경우도 있어요 : 어제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화면에서 글을 적었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수정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위 그림은 수정이 있고 아래 그림은 수정이 없는데 무엇이 문제일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차이는 글을 어떤 페이지에서 적었느냐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글을 PC 화면에서 적었다면 절대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글을 수정하고 싶으면 제목과 내용을 모바일 페이지에서 적은 후 나머지는 PC 화면에서 적기 바랍니다. 그러면 모바일 기기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글 전부를 PC에서 적었다면 절대 수정불가입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글을 쓰면 나타나는 아이콘 : 모바일 페이지에서 적은 글은 아래 그림처럼 제목옆에 전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아래 그림에서 두번째 적은 글을 PC 화면에서 적은 것인데 위와는 달리 제목옆에 빨간박스안의 아이콘이 없을 것입니다.


 

다음 블로그


모바일 기기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봅니다 : 다음 블로그도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글쓰기가 됩니다. 그런데 위에서 저의 모바일 기기에서는 화면이 작아 PC로 모바일 페이지를 본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PC에서 보는 것과 모바일 기기에서 보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달라 저의 모바일 기기에서 보는 그림을 넣겠습니다. 예로 아래 그림에서 수정이라는 것이  PC에서는 안 나오거든요. 아래에서 보시는 것이 저의 모바일 기기로 다음 블로그를 본 것인데 글자가 작아 눈이 아파도 참아주세요. 


 
수정이 오직 모바일 페이지에서 작업한 경우만 나타나요 :  위를 읽으셨다면  티스토리에서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쓴 글을 PC 화면에서 수정하면 글을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쓴 글을  PC 화면에서 수정하면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그 글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쓴 글을 수정할 것이라면 모바일 페이지 말고 수정하지 마세요. 아래에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쓴 후 수정을 위해 PC 화면에서 그림을 삽입했는데 모바일에서 보니 수정이라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현재 네이버 블로그에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쓰면 글을 수정할 수가 없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듯이 제가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서는 수정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수정이라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제가 PC에서 안 적었습니다. 나중에 생기면 이 글을 쓴 시점을 고려하지 않고 적었다고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오직 PC 화면에서만 수정이 가능하고 다음 블로그는 오직 모바일 페이지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만약 PC 화면에서 수정하면 그 글을 다음에는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글수정에 대하여 정리하면 아래표와 같습니다.


처음 글쓴 페이지

모바일 페이지

PC 화면

모바일페이지 수정 여부

가능 (O)

불가 (X)


오피스365 가정용과 개인용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