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모션 스틸,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며칠 전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디렉터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다루었다. 이번에는 아래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면서 동영상의 특정 영역만 움직이게 하는 모션 스틸 애니메이션 GIF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모션 스틸은 특정 영역만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위 동영상을 재생하면 알겠지만 아래 애니메이션 GIF은 위 동영상에서 우유가 병에서 나오면서 가득 차는 영상만 움직이게 했다. 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병이 우유를 컵에 채우고 사라지는 영상이 나타나지 않게 했다.

 

애니메이션 GIF

1. 포토디렉터에서 동영상을 열어야 되니 아래 그림 1번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한 후 나오는 창에서 2번 동영상에서 사진 추출을 클릭한다. 참고로 동영상을 열기 위해 파일 메뉴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한 후 3번 동영상에서 사진 추출을 클릭할 수도 있으니 편할 것을 하면 된다. 

 

가져오기 2가지 방법

 

2. 다음에 실행할 과정은 며칠 전에 했던 애니메이션 GIF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4번 모션 스틸 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한다. 

 

3. 5번 AUTO 아이콘을 눌러 자동으로 동영상에서 사진을 추출하게 하고 6번처럼 30개를 추출하게 한다. 나는 기본 설정인 사진 수인 30개 프레임을 추출한다.

 

오른쪽에 추출한 사진 30개가 나타나고 마우스 포인트를 올려 추출한 사진 삭제 등을 할 수 있다. 참고로 5번 옆 버튼을 사용하면 수동으로 동영상에 있는 영상을 추출할 수 있다.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추출하는 것이다. 나는 자동으로 추출하는 것이 편하다.

 

사진 추출(캡처)

4. 이제부터는 추출한 사진에서 모션 스틸, 애니메이션 GIF을 만드는 과정이다. 아래 그림 7번 라이브러리 가기 버튼을 클릭한 후 8번 폴더를 선택하고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폴더지정, 가져오기

 

5. 모션 스틸, 애니메이션 GIF에서 배경이 될 이미지를 선택하기 위해 9번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보통 첫 프레임(사진)이 자동으로 선택되고, 모션 스틸이 특정 영역만 움직이는 것이다. 10번 다음을 클릭하여 사진에서 움직일 영역, 속도 등을 설정하기 위해 이동한다.

 

 

추출한 이미지

 

6. 11번으로 모션 스틸, 애니메이션 GIF에서 움직일 영역, 속도 등을 설정한다. 브러시로 빨간색으로 지정하면 움직이는 영역이 된다. 12번을 눌러 미리보기를 할 수 있고 적당하다고 생각되면 13번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저장한다. 

 

움직일 영역지정

 

또 다른 모션 스틸, 애니메이션 GIF은 아래와 같다. 폭포 동영상에서 흐르는 물은 정지했고 떨어지는 물만 움직이게 했다. 참고로 위와 아래에서 사용한 포토디렉터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체험판이다.

 

동영상을 모션스틸 애니메이션 GIF으로

 

포토디렉터 - 무료 다운로드 : 모션 스틸 애니메이션 GIF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