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무료 클라우드와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용량을 적고자 한다.

 

내가 자주 접하는 유명한 클라우드인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박스, 네이버클라우드의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은 아래 그래프와 같다. 무료 클라우드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무료용량은 30GB로 나에게 부족하지는 않다. 나는 사진 및 동영상을 찍지 않으므로 많은 용량이 필요없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 나오는 네이버 클라우드 이름은 이제 네이버 MYBOX라는 이름으로 변경됐다.

 

무료 클라우드 용량

 

 

클라우드는 주로 네이버클라우드(30GB)와 구글드라이브(15GB)를 이용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의 원드라이브는 무료용량이 5GB라 자주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무료로 5GB를 제공하니 오피스365의 웹오피스인 엑셀온라인 등을 사용할 때 사용한다. 문서 파일을 원드라이브에 저장하니 사용할 수밖에 없다. 많은 무료 용량을 제공했다면 즐겨 사용했을 것이다. 유료인 오피스365를 구독하면 1TB(1,000GB)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오피스365홈이라면 6명이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으니 최대 6TB를 사용할 수 있다.

 

 

위에 적은 유명한 클라우드인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은 저장공간이 적은 대신 한글지원, 다른 앱에서 지원, PC용 앱 지원 등 확장성이 뛰어나다. 예로 원드라이브(OneDrive)의 경우 폴라리스오피스, 한컴오피스, WPS오피스 등에서 지원한다. 또 다른 예로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서비스인 블로그, 카페, 지식인, 메일, 밴드 등에서 적극 지원한다. 참고로 아래는 왼쪽부터 차례로 파워포인트, 한컴오피스(한컴스페이스),폴라리스오피스 그림이다. 예전에 파워포인트에서 박스(box)도 지원했는데 아쉽게 이제는 없었다.

 

 

 

파워포인트, 한글(한컴오피스,한컴스페이스), 폴라리스오피스

 

 

내가 100GB 용량이 필요하지 않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100GB면 네이버클라우드는 월 3,000원/구글드라이브는 월 2,400원/원드라이브 월 2,710원이다.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할지 결정은 사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결정될 것 같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을 사용한다면 원드라이브, 네이버서비스를 많이 사용한다면 네이버클라우드를 선택할 것 같다. 왜냐하면 편리하니 그럴 것 같다. 

 

알아야 할 것은 원드라이브는 100GB를 사용한다는 것은 아래 그림과 같이 용량만 100GB 사용한다는 것이다. 거기에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은 포함되지 않았다. 원드라이브 용량만을 위해 만들어진 요금제 같다.

 

 

원드라이브만(100GB)

 

 

클라우드 저장소 가격, Microsoft OneDrive

5GB의 무료 온라인 저장소를 받거나 Microsoft 365를 구독하여 고급 보호 및 Office 앱이 포함된 1TB의 클라우드 저장소를 받으세요. OneDrive 가격을 확인하세요.

www.microsoft.com

 

Degoo 클라우드 - 무료 용량 : 100GB

 

나는 45GB면 충분하지만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유명하지는 않지만 Degoo 클라우드는 100GB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어플은 한글을 지원한다. 중요한 부분은 한글이니 사용하는데 문제 없을 것이다. 참고로 마지막 그림은 도움말인데 영어로 이것은 시간이 흐르면 해결될 것이다. 영어는 구글번역이나 파파고 등으로 번역하면 문제없을 것이다.

 

 

Degoo 정보

 

 

어플과 달리 Degoo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겠지만 한글이 아니다. 위에서 적었듯 한글이 아니라도 구글번역, 파파고 등으로 번역할 수 있고 어플이 한글이니 어플에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래는 Degoo클라우드 요금제로 그림을 보듯 100GB는 무료다. Degoo 홈페이지를 방문한 후 알았는데 삼성 갤럭시스토어라는 곳도 있다. 그리고 갤럭시S20 리뷰 글에서도 삼성 갤럭시스토어가 있는 것을 봤다. 

 

 

Degoo 무료와 유료

.

그러면 Degoo 클라우드를 추가하면 무료 클라우드 용량에 대한 그래프는 아래와 같다. 참고로 그래프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 나오는 네이버 클라우드 이름은 이제 네이버 MYBOX라는 이름으로 변경됐다.

 

무료 클라우드 용량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