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 유입키워드를 보면 무료로 호스팅하는 곳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료로 호스팅을 제공하는 곳을 찾는다면 무료호스팅,무료호스팅이 무료가 아니다?을 보고 여기서는 주로 무료 호스팅보다는 무료인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겠다는 것에 대해 써보고자 합니다.워드프레스1

무료호스팅을 제한이 많아


저는 무료 호스팅할 것이라면 차라리 저렴한 유료 호스팅을 권하는데 그것에 관련된 글은 무료호스팅도 울고갈 유료호스팅이 없을까요?을 보세요. 왜 무료 호스팅보다 저렴한 유료 호스팅을 권하냐 하면 적은하드 용량,적은 트래픽 용량,기간 제한,PHP 버전,MYSQL 버전,특정 게시판 설치여부 등 알아야 될 것이 많아 어려움을 겪을 것 같습니다.

트래픽은 일일전송 용량인데 예전에 제가 저렴한 유료 호스팅을 하다가 트래픽초과로 제 홈페이지에 못 들어간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때 저의 하루 트래픽이 1GB였는데 무료호스팅은 1GB보다 트래픽이 한참 적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무료 호스팅이 적은 트래픽이면 허구한 날 트래픽 초과로 들어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료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것은 무료에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것을 직접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료호스팅도 어떤 곳은 제한이 거의 없다고요? 한글 서비스로 제한이 없는 곳이 1년이 갔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무료인 블로그 서비스


블로그 서비스하는 곳에서 블로그를 하면 상업적인 블로그 등이 아니라면 제재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만약 상업적인 블로그를 생각한다면 무조건 돈주고 호스팅이라는 것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트래픽과 용량에 걱정없는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곳에서 블로그를 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단 텍스트큐브(테터툴즈),워드프레스 같은 블로그 전문 프로그램은 호스팅에 설치해야 하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곳인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 등은 무료입니다.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곳은 모두 무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 블로그 프로그램인 워드프레스를 서비스하는 워드프레스닷컴은 무료인데 특정 파일이나 용량 업그레이드 등 일부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떨까 합니다


많은 블로그 서비스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인 경우는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를 보면 테터툴즈(텍스트큐브)를 설치하여 서비스하는 블로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리고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를 보면 저작권 부분이 티스토리를 Daum(다음)이 나오는 것을 보면 티스토리는 다음이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음 블로그만 운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유롭지만 HTML/CSS를 모르면 상당히 어렵습니다.


블로그 기능을 설명하고자 하는 글이 아니니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의 기능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저의 블로그 처럼 개인블로그가 아닌 아래 기업블로그를 소개했으니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텍스트큐브 블로그


http://blog.fujixerox.co.kr/는 티스토리에서 하는 블로그인데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그 블로그 운영자에게 물어보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떻게 그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인지 알았냐면 로그인 버튼인 Q를 눌러봐서 알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테터툴즈(텍스트큐브)를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텍스트큐브(테터툴즈)의 로그인 단축키인 Q도 티스토리 블로그도 동일하게 됩니다. 텍스트큐브 블로그의 로그인 화면은 더보기안에 있는 그림처럼 나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니지만  http://www.motherblog.co.kr/ 과  http://solblog.co.kr/  는 텍스트큐브(테테툴즈)로 만든 블로그니 참고하세요.

블로그는 블로그 주인이 아닌 다른 사람은 글쓸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팀블로그는 카페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 티스토리 정착기 17를 보면 다른 사람도 글쓸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기업 블로그는 반드시 팀블로그라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팀블로그가 뭐하는 것이지 ??것을 보면 팀블로그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