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호스팅에 대한 무료호스팅에 대한 것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는 무료호스팅하면 돈을 한 푼도 들이지 않고 조건이 없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으로 생각하고 글을 적겠고 그것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호스팅 등 용어에 낯선 분은 어려운 내용일 것입니다. 


100% 무료호스팅

미리내나야나에서 제공하는 무료호스팅은 돈이 한 푼도 들이지 않는 호스팅입니다. 미리내의 경우는 아래 글과 같은 것을 어기지 않으면 홈페이지를 계속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글에 제한하는 것에 대해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중에서 여러분이 정말 주의할 것은 외부링크입니다. 무료 계정을 만들어 그 계정에 파일을 넣어 그 계정이 삭제되면 바로 계정에 연결된 파일 모두는 엑박이 생기니 차라리 마음대로 잘리지 못 할 저렴한 유료를 사용하세요. 자료창고로 사용하면 파일이 삭제되는 것만이 아니 계정도 없어지니 억울하다 하지 마세요. 참고로  외부링크는 파일 링크가 제한된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입니다. 집은 예로 들면 보일러를 집에서 때면 집이 따뜻한데 그 따듯한 기운이 집에서만 이고 집을 떠나면 따듯하지 않다는 것인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기 힘드네요.
미리내 무료호스팅 사용시 주의사항  : 무료호스팅 이용시 외부링크는 제한하고 있습니다.  외부링크 불법 이용 적발시 사전 공지 없이 차단할수 있습니다.  반사회적, 게임, 피싱, 음란 사이트의 경우 사전 공지 없이 차단 되며 자료는 바로 삭제할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으로 차단된 홈페이지의 자료는 즉시 삭제되며 자료백업은 해드리지 않습니다. - 출처 :  미리내 
미리내 무료호스팅 사양 : 글과 관계된 것은 아니지만  아래 그림을 보다시피 미리내의 무료호스팅은 계정 용량이 50M이고 트래픽이 일일100M이면서  여러가지 제한이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공개하여 많은 사람이 접속한다면 무료호스팅을 권하지 않습니다.왜냐하면 트래픽 100M는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그럴 경우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한다면 트래픽과 용량 등이 많은 유료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미리내 서비스가 안 좋다면 가비아,나야나,카페24 등은 모두 호스팅 이전 비용이 무료이니 호스팅을 이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 홈페이지 자랑' 게시판을 제로보드XE로 만든 홈페이지가 보이니 제로보드XE,제로보드4를 설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방금 보았는데 http://www.dothome.co.kr/인 닷홈의 무료호스팅도 특별한 조건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자세히 조사하지는 않았지만 사양은 아래 그림과 같고 Xpress Engine(제로보드XE,XE),제로보드 4,그누보드, 텍스트큐브 등 설치가 가능하고 설치대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를 주신 거대토끼토토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나야나 무료 호스팅 : 산수님이 가르쳐주셨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나야나는 도메인을 나야나에서 구입하면 무료호스팅을 할 수 있지만 없어도 가능하네요. 호스팅 사양은 아래와 같고 닷홈이나 나야나의 무료호스팅이나 비슷하네요. 아래 그림에서 제로보드XE는 XE,XpressEngine이고 테터툴즈는 현재는 텍스트큐브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프로그램에 미디어위키라는 것도 있네요.



도메인을 가져야만 무료호스팅

나야나무료호스팅은 위에 보듯이 도메인을 가진 없는 사람도 무료인 경우가 있고 이것은 나야나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여 도메인을 가진 사람에게만 무료입니다. 단지 회원으로 가입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com,.net,co.kr,kr 등 도메인을 가져야 합니다. 도메인이 있으면 무료호스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아래 그림에서 보면 무료호스팅 조건이 NAYANA에 도메인만 있으면이라 했으니 나야나(NAYANA)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지 않은 경우는 안될 것  같습니다. 예로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했다면 나야나의 도메인 무료호스팅은 물건너간 것  같습니다.  



조건은 위와 같다고 생각하고 위 그림에서 무료호스팅의 사양을 보면 리눅스호스팅의 무료형과 같은데 자세한 것은 아래의 더보기: 나야나 무료호스팅 사양을 클릭하세요. 그럼 조건이 나야나에서 도메인을 구입해야만 무료호스팅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네요.

나야나에는 도메인이 있어야 하는 하거나 없어도 되는 무료호스팅이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초기세팅비가 5,000원인 무료호스팅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파란웹호스팅에서 웹호스팅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페이지에  아래 그림이 나오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초기세팅비시 5,000원이 들어가므로 100% 무료라 할 수 없겠네요. 월사용료가 없으니 무료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파란웹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어 마음에 든다면 서비스를 상위에 올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파란웹호스팅에서 제공하는 평생무료형도 유료웹호스팅과 아무런 제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몇개월전에는 초기세팅비라는 것이 없었고, 그때 저는 제로보드XE,텍스트큐브(테터툴즈)를 설치했습니다. 참고로 모든 호스팅에서 초기세팅비(초기설치비)는 호스팅을 100년을 하든 매년마다 내는 것이 아니라 호스팅 신청시 한 번만 내고 연장시에는 내지 않습니다. 단 초기세팅비는 이 글을 쓴 시점을 기준으로 하는데 초기세팅비 면제 이벤트가 많거든요.



  1. 그러면 제가 생각하는 돈이 들지 않고 조건이 거의 없는 무료호스팅을 제공하는 곳은  미리내와  나야나에 없네요. 나야나에서 무료 호스팅 2개에서 하나는 나야나에서 도메인을 구입해야 무료호스팅을 할 수 있는 것 같고, 파란웹호스팅은 초기세팅비인 5,000원을 들어가야 하니 무료가 아니라고 할 수 있네요. 
  2. 펠콘님이 댓글을 보면서 생각했는데 호스팅회사의 입장에서도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아 적습니다. 그러면 입장을 바꿔서 여러분이 호스팅 회사를 한다면 어떻게 할 것 같습니까?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저를 비롯한 거의 모든 분이 무료호스팅이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무료호스팅의 이해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무료라고 무조건 무료라고 생각하시지 마시고요. 어떻게 생각하면 무료호스팅은 100%무료라 생각하는 것이 잘 못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3. 저는 무료호스팅보다 저렴한 가격의 유료호스팅이 좋은 것 같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457은 저렴한 유료호스팅에 대한 글입니다. 공짜 너무 좋아하면 고생합니다. 

BY GS보험샵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