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무료와 유료 호스팅 서비스하는 곳도 적으면서 어떻게 워드프레스를 하면 좋을까 적으려고 한다.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블로그를 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하면 된다.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유료로 하고 싶다면 웹호스팅을 서비스하는 곳인 카페24 등에서 할 수 있다. 무료로 하고 싶다면 닷홈, 호스팅어 등에서 하면 된다. 그런데 무료로 워드프레스를 한다는 것을 그렇게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무상으로 제공받아서 신경을 더덜 써 언제 잘릴지 모른다. 또한 무료는 호스팅 사양이 너무 낮다.

 

 

저렴한 유료로 

 

내가 워드프레스를 무료로 했는데 계정이 2번 정지된 후 다시 복구시켰다. 유료가 아니고 무료로 하다보니 계정 정지 기간 등 신경을 안 쓰게 된다. 여러 번 계정 정지에 대한 메일이 와도 신경을 안 썼다. 얼마 전, 무료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하다가 잘린 후 생각해 보니 차라리 무료보다 저렴한 유료를 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든다.   

 

 

예전에 월 500원, 설치비로 5,000원인가에 카페24에서 웹호스팅을 하면서 워드프레스, XE(제로보드 XE) 등을 설치했다. 저렴하더라도 유료니 메일 등에 신경을 쓰게 됐던 생각이 난다. 위에 적었듯이 나의 경우 무료는 무조건 넘기는 경향이 있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 안 그림은 카페24의 웹호스팅 사양 일부다.

더보기
카페24

 

닷홈의 호스팅 상품

 

이번 기회에 카페24와 비슷한 닷홈에서 웹호스팅을 하고 싶어 졌다. 특별한 장점을 발견하지 못했고 단지, 카페24와 호스팅어는 이미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아래 그림은 닷홈의 웹호스팅 사양 일부인데 가격 등 사양이 나에게 나름 괜찮다. 나에게만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적당할 것 같다. 

 

닷홈 웹호스팅

 

50% 할인을 기회로 이번 기회에 워드프레스 이외의 CMS를 설치할 수 있을 것 같다. 워드프레스에 XE도 설치할 수 있다. 전에는 디스크 용량이 적어 여러 개의 CMS를 설치할 수 없었다. 예로 디스크 용량이 적으니 워드프레스를 설치했어도 여러 개 테마나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었다. 여러 개의 테마를 설치할 수 있는 디스크의 용량이 적었기 때문이다. 

 

 

호스팅어는 가격 및 사양이 좋다

 

아래 더보기 안 그림은 호스팅어(hostinger)의 사양 일부로 정말 좋다. 비록 이벤트 가격이지만 월 895원에 SSD 용량이 10GB고 월 2,405원에 20GB다. 그런데 갱신 시 2,350원과 3,900원이지만 디스크 용량은 가격에 비해 정말 많다. 디스크를 HDD(하드디스크)가 아닌 SSD를 써 본 사람은 알 것이다.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을 안다. 

더보기
호스팅어(hostinger)

 

무료 호스팅 신청 후 유료 전환

 

닷홈에서 무료 호스팅을 신청한 후 1개월 내에 유료로 전환하면 좋을 것도 같다. 왜냐하면 1개월 내 유료로 전환하면 3개월 더 추가한다고 하고 트래픽도 300MB 업그레이드 한다고 한다. 

 


호스팅 서비스 업체가 아닌 워드프레스를 서비스하는 워드프레스닷컴이라는 곳에서 할 수 있다. 하지만 거기에서 무료로 워드프레스를 하면 광고가 붙는다. 광고를 제거하려면 아래 그림에 나왔듯 유료로 해야 한다. 4달러면 약 4,400원이다. 

 

워드프레스닷컴 요금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