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VPN 서비스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VPN이란?

 

VPN에 대해 적으려고 하니 먼저 VPN이 무엇인지 알아야 될 것이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가상사설망 또는 VPN(영어: virtual private network)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라 정의한다. 개인 정보 보호 측면이 강하다.

 

개인 정보 보호

나에게 VPN이란?

 

나 같은 경우 유료가 아닌 무료 VPN을 사용하므로 VPN의 개인 정보 보호 한다는 것에 대한 신뢰가 없다. 왜냐하면 유료가 아닌 무료 VPN에서 IP 주소 등 개인 정보를 보호에 대한 VPN에 대한 생각은 없다. 

 

 

나에게 VPN은 검열로 사이트를 차단한 사이트를 접속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또는 VPN을 사용해 학교 또는 사무실 네트워크에서 방화벽을 통과할 수도 있다. 예로 티스토리를 막았다면 VPN을 사용하여 티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예로 특정 국가에 여행을 가서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없다면 VPN을 이용하는 것이 해결책이다.

 

차단 해제

 

아래 글을 읽으면 알겠지만 VPN은 위에 언급한 비공개, 차단 해제 기능 외에 많은 기능이 있다.

 

 

기본 기능

위에서 VPN에 정의를 알아 봤는데 그 밖에 많은 기능을 VPN에서 제공한다. VPN에서 ExpressVPN은 아래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1. 무제한 서버 전환 기능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94개국의 160개 VPN 서버 위치에 3,000개 이상의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서버가 많으니 고속 VPN이 되는 것이다.

2. 위에서 적었듯 전 세계 어디서나 여행 중에도 검열 및 차단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감상 및 스트리밍 할 수  있다. VPN은  우리나라에서만 VPN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3. 실제 IP 주소 및 위치를 밝힐 필요가 없다. ExpressVPN의 보안 VPN 서버 중 하나를 통해 IP 주소를 변경함으로써 내 IP 주소를 숨긴다.

 

IP 주소 숨기기

 

4. ExpressVPN은 온라인에서 익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VPN 서버를 통해 IP 주소를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Tor를 사용하여 ExpressVPN의 숨겨진 어니언 사이트를 브라우징 할 수도 있다. 참고로 결제는 신용카드, 페이팔, 비트코인 등으로 결제할 수 있다.

 

익명 유지

 

5. ExpressVPN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Windows, Mac, iOS, Android, Linux, 라우터, 게임 콘솔 및 아래 그림처럼 스마트 TV용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다. 요즘에 스마트폰 VPN보다 스마트 TV VPN에 관심이 있어 얼마나 다양한 스마트 TV VPN이 있는지 봤다.

 

다양한 스마트TV VPN

 

고급 기능

 

1. 분할 터널링은 사용자가 일부 기기의 트래픽은 VPN을 통해 라우팅하고 나머지는 인터넷에 직접 액세스 하도록 한다.

2. 위에서 적은 IP 주소 숨기기, 익명 외에 VPN 서버 실행에 대한 ExpressVPN의 획기적인 접근 방식은 하드 드라이브에 데이터가 기록되지 않도록 하여 사용자의 보안을 유지한다. 

3. Network Lock은 VPN 연결이 끊길 경우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며, 다시 보호가 시작될 때까지 모든 인터넷 트래픽을 차단한다.

4. ExpressVPN은 모든 서버에서 자체 비공개 암호화 DNS를 실행하여 사용자가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5. 동급 최강 암호화로 사용자의 데이터는 전 세계 보안 전문가들이 신뢰하는 암호화 표준인 AES-256의 고급 수학으로 보호된다.

 

6. ExpressVPN은 사용자의 트래픽 데이터, DNS 쿼리 또는 사용자를 식별하는 데 쓰일 수 있는 어떠한 것도 기록하지 않는다.

 

교육적 기능

 

1. 시스템을 뚫기 어렵게 만들고, 공격자일지도 모르는 사람이 오래 머물지 못하게 하며, 그들이 끼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방어 능력을 끊임없이 시험한다.

2. 전 세계의 보안 팁, 디지털 자유 및 인터넷 개인 정보 보호 뉴스를 확인하고 ExpressVPN의 공식 블로그에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내장 속도 테스트 기능으로 ExpressVPN의 속도를 높여 추측은 이제 그만 멈추고, 본인의 네트워크에 맞는 가장 빠른 VPN 서버 위치를 선택한다.

4. 시합 날 TV를 볼 수 없다는 이유로 좋아하는 경기를 놓치지 말았으면 한다. 안전하고 비공개적으로 온라인에서 스포츠 경기를 스트리밍 할 수 있다.

5. ExpressVPN은 공용 와이파이 사용 시 필수적인 도구이다. 악성 와이파이 네트워크, 중간자 공격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공용 와이파이에서 데이터를 암호화해주니 필수라 할 수 있다.
6. 익명으로 브라우징 하는 방법, Google 검색 기록 삭제 방법 및 Tor를 사용하여 온라인에서 비공개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과 같은 주제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확인 가능하다.

 

기타 기능

 

1.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ISP)는 동영상과 같은 특정 콘텐츠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VPN을 이용하여 스로틀링을 우회하고 버퍼링을 피할 수 있다. VPN을 이용하면 속도는 무조건 느릴 것이라 생각했다. 
2. 갖고 있는 모든 기기에 ExpressVPN을 설치하고 한 번에 다섯 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위에 적었듯 연결할 수 있는 기기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브라우저, 스마트 TV, 플레이스테이션 등 종류가 많다. 충분하지 않다면, 무선 라우터용 앱을 이용하여 더 많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3. 특정 종류의 트래픽에 대한 ISP 또는 VPN의 제한 없이 원하는 만큼 다운로드할 수 있다. ExpressVPN은 무제한 대역폭을 제공한다.

 

VPN 사용 이유 TOP3

 

내가 유료가 아닌 무료 VPN을 이용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나는 1순위가 검열을 피하는 것이었다. 위에서 적었듯 개인 정보 보호는 포기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원한다면 유료 VPN을 사용해야 한다. 무료 VPN에 많은 것을 원한다면... 

 

1. 해당 국가에서 이용 못하게 접속을 차단한  사이트를 접속하는 방법이다. 만약 우리나라에서 유튜브를 차단한다면 해결책은 VPN 이용이다. 그리고 접속을 차단한 사행성, 음란 등 사이트로 VPN을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다.

 

2. VPN을 이용하는 목적이 비공개로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이유도 있다. 이해를 돕자면 브라우저에서 시크릿 창으로 인터넷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크롬의 시크릿 창이고 이 시크릿 창을 사용하더라도 인터넷 제공 업체 내 활동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니 유쾌하지 않다. 

 

크롬 브라우저 시크릿(비공개)

 

그런데 내가 인터넷을 할 때 VPN이라는 암호화된 터널을 거치면 사용자의 트래픽을 암호화하여 인터넷 제공 업체, 해커, 정부에서  사용자의 트래픽을 확인할 수 없다. 그리고 추적할 수 없으므로, 활동 로그를 보관할 수도 없다. 

 

3. 통신사 와이파이가 아니고 무료 공용 와이파이가 위험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나 혹할 것이다. 비밀번호 등 모든 것이 해커 등에 노출되니 금융거래 등을 하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내 정보를 암호화하면 걱정 없다. ExpressVPN은 보안되지 않은 네트워크에서도 모든 통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자의 전체 인터넷 연결을 암호한다.

 

웬만하면 유료 VPN

 

VPN은 인터넷을 할 때 그 누구도 볼 수 없는 암호화 된 터널이라는 것을 알고 정보가 중요하다면 무료가 아닌 유료 VPN을 사용했으면 한다. 그렇다고 무료 VPN이 개인 정보 등을  팔아 먹는다는 것은 아니다. 무료 VPN을 이용하다가 개인정보 등 데이터가 모두 털려 후회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VPN - ExprssVPN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