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베타 기능인 밀어주기를 많이 기대할 것 같은데 오마이뉴스의 원고료아프리카TV의 별풍선을 주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는 것 같다. 

별풍선과 스티커의 생계수단 이용 : 아프리카TV는 사용자들이 자신이 선호하는 BJ들에게 별풍선과 스티커라는 유료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고 BJ들은 이렇게 선물 받은 별풍선을 환전하여 돈으로 지급 받을 수 있는데 한때는 일부 BJ가 선정적인 방송을 하면서 별풍선과 스티커를 획득, 환전하는 등으로 생계수단으로 삼고 있는데도 이를 제재하지 않고 사실상 방치하여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밀어내기에 대한 티스토리 공지는 http://notice.tistory.com/2156를 보기 바란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베타기능인 밀어주기는 아래와 같은 것으로 현재 이 블로그에서 사용중이니 관심있으면 직접 해보기 바란다. 아래는 그림이 아니다.

나는 아프리카TV의 별풍선은 인터넷 방송을 하는 BJ에게 방송을 보는 사람이 별풍선이라는 것이라는 정도만 아니 넘어간다. 여기서는 티스토리에 설치할 수 있는 오마이뉴스의 원고료 주는 위젯 위주로 설명하고 이것에 대해서는 2010/11/03 - 오마이뉴스에 원고료 받을 준비에서 적은 적이 있으니 관심있으면 보기 바란다.



현재 http://impeter.tistory.com/(아이엠피터님의 블로그)에서 글을 본 사람이 글 작성자에게 원고료를 주는 방식의 아래 그림과 같은 오마이뉴스 원고료 위젯 설치하고 있다. 글에 아래 위젯을 설치한다고 쉽게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고 착각하지 말기 바란다.  그것을 설치하면 누구나 원고료를 쉽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할 것 같다. 내가 그랬다. 아래 위젯을 설치하는 것이 티스토리에 가능해서 몇 개의 글에 설치해 본 경험으로는 그 당시 한 달에 5,000원도 못 받아 제거했다. 지금은 아니지만 그때는 돈에 민감했다. 차라리 아래의 것에서 나오는 수익을 기대하는 것보다 애드센스나 다른 수익모델에서 나오는 수익을 기대하는 것이 나을지 모른다. 난 쉽지 않다에 한표이므로 환상을 갖지 말기 바란다.



그런데 티스토리의 밀어주기 기능은 오마이뉴스의 원고료 주는 방식과 다른 방식이라 기대한 자체가 무리였을지 모른다. 이것은 오히려 아프리카TV의 별풍선을 주는 방식과 더 비슷할지 모른다. 그건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가 이용할 수 있는 정식 서비스가 되면 알 수 있을 것 같다. 수익 좋든 안 좋든 기대는 된다.


맺으면서


1. 활동지원금이 없어졌으니 이것이 잘 되어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여담이지만 내가 보기에는 지난번 다음뷰 활동지원금(돈)은 경쟁,랭킹,추천수 등과 연관되어 씁쓸했다. 돈(활동지원금)과 연관되는 것은 뭐든지 다 더러웠다. 밀어주기는 그렇게는 안될 것 같은데 모르겠다. 


- 어떨까 기대는 된다 -


2. 위에서 말한 밀어주기는 티스토리에서 베타 테스트 중이다. 다음 블로그 공지사항을 보니 티스토리만 베타 테스트중이고 다음 블로그에서도 없는 것 같아 아쉽다. 다음이 다음 블로거도 생각해주어야 할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없으니 찾지 말기 바란다.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