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가 반응형이 가능하여 이 블로그를 반응형으로 바꾸려고 했다. 그러나 이 블로그에 글이 많고 올린 파일을 많이 있어 반응형으로 변경하는 것을 포기해야 된다는 것이 아쉬웠다. 예로 2013/03/19 - 갤러리 - jQuery fancybox 사용2013/03/29 - 적극 추천하는 글2012/06/08 - 티스토리 스킨 추천 - 반응형 포함이 스크립트를 많이 포함하니 내 실험 블로그가 반응형이니 어떨까 봤는데 엉망이었다. 특히 013/03/19 - 갤러리 - jQuery fancybox 사용은 최악이었다.  결국은 포기하고 이 블로그를 스킨을 수정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 아래 더보기 안에 부트스트랩에 대한 정보를 적었으니 참고했으면 한다.


내가 이 블로그를 반응형 바꾸지 못한 것은 티스토리가 반응형으로 못하는 것이 아니니 오해말기 바란다. 위를 읽었다면 개인적인 사항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 아쉽다 -


마치면서


지금 내 상황이 티스토리에서는 반응형을 구현하기 위해서 골치 아픈 것이 너무 많다. 그리고 이후에도 티스토리가 반응형에 관심이 있을지도 의문이 들어 꾸준히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반응형으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다. 현재에도 티스토리에는 반응형에 대한 장애물이 너무 많다. 


이럴 바에야 워드프레스에서 반응형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여담으로 티스토리에 많은 멋진 기업 블로그가 있는데 반응형이 하나도 없는 이유를 어느 정도 알 것 같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