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http://gimp.kr/xe/tutorial_board/1118에서 배경에서 물체를 지우는 것을 따라 해 본 것입니다. 제가 따라 해보니 중요한 것은 필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필터를 구해 김프에 설치할 수 있다면 배경에 물체를 지우는 것은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필터가 물체를 지우는 것을 알아서 해주니까요. 지우는 것을 설명보다 직접 해보면 알 것입니다. 미리보기로 아래 사진을 보기 바랍니다. 


원본에서 볼 수 있는 펠리칸을 지웠으므로 결과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참고로 이 글에서 모든 사진은 https://pixabay.com 에서 구했고 거기에서 구할 수 있는 사진은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진을 구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 원본 -


거기에 나온 방법은 자유 선택 영역 도구로 지울 물체를 선택한 후 필터 > 강화 > Heal selection...을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원본에 있는 펠리칸이 없어집니다. Heal이라는 단어의 뜻은 치유하다, 치료하다, 낫다, 고치다 등입니다. 이 글과 무관하지만 김프에 특정 부분을 복원하는 Healing Tool(복원 도구)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힐링할 때 영어로 Healing 인지 모르지만 뜻으로 보면 맞는 것 같습니다.

- 결과 -

그러면 제가 적용한 것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필터를 C:\Program Files\Gimp 2\lib\gimp\2.0\plug-ins에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물체를 선택한 후 필터를 적용하여 물체를 지웠습니다. 참고로 이 필터를 다른 곳에 설치할 수 있는데 이것은 2015/09/06 - 김프에서 플러그인,패턴 설치를 봤으면 합니다.


터 다운로드 및 자세한 강좌는 http://gimp.kr/xe/tutorial_board/1118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후에 그 링크가 끊어졌다면 구글에서 Heal selection이라는 필터를 검색해 다운 받으세요. 자세한 강좌를 보면 알겠지만 사진에서 물체를 지우는 것은 필터가 99%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배운 것을 아래 사진으로 활용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듯이 원본에는 갈매기가 두 마리 있습니다. 저는 배운 것을 활용하지 못하고 그대로 썩히면 아깝더라고요.



위 두 마리에서 한 마리를 지우면 아래처럼 됩니다. 모르는 사람은 굉장히 어려울 것이라 생각할 것입니다. 요약하면 지우고 싶은 물체를 영역으로 만든 후 필터를 적용하면 끝입니다. 간단합니다.


            - 새 한 마리 -


그런데 아래와 사진의 키보드 위에 있는 열쇠를 지우는 작업을 Heal selection...로 쉽지 않더라고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복잡하면 아래와 같이 되더라고요. 복잡하면 김프에 있는 도장 도구 등을 동원하여야 되겠더라고요. 여하튼 배경에서 물체를 지우는 것은 상당히 유용하니 익혔으면 합니다.


 

아래 그림은 Heal selection...,도장 도구, 문지르기 도구,자유 영역 선택 도구 등을 사용해서 S자를 지웠습니다. 그래픽 작업을 주업은 아니지만 김프를 무료이면서 쓸만한 기능이 많은 유용한 프로그램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