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프리카 TV 에서 개인 방송은 진행하는 두 남성 BJ(진행자)가 여성들의 신체를 몰래 찍어 인터넷 개인 방송에 내보낸 혐의(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불구속 기소됐다는 기사를 보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보니 인터뷰 하는 척 하다가 여성들의 신체 부위를 몰래 촬영하여 방송한 모양입니다. 이것에 대한 기사는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BJ들은 아프리카 TV의 개인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이 주는 별풍선이 욕심나서 했던 것이라 나왔습니다. 이런 쓰레기 몇 명 때문에 아프리카 TV에서 좋은 콘텐츠로 방송하는 BJ 모두 욕먹는 것이라는 것을 당연히 모를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쓰레기 눈에 별풍선만 보이니...그럼 별풍선이 무엇인가 아프리카 TV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정의했는지 조사하여 아래에 적었습니다. 


시청자가 BJ에게 선물할 수 있는 유료 아이템입니다. 베스트 BJ 및 방송 개설 시 별풍선 선물이 가능한 테마로 방송을 개설한 BJ에게 선물이 가능합니다. 참신하고 재미있는 방송을 진행하는 방송 BJ에게 별풍선을 선물하면, 별풍선을 선물한 BJ의 팬클럽 회원이 되어 팬클럽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을 갖게 됩니다. 또한, 별풍선을 선물받은 BJ는 모인 별풍선을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어 내가 좋아하는 BJ에게 보탬이 될 수 있다고 쓰여져 있네요. 


결론적으로 별풍선은 돈이라는 결론이 나오는군요. 그 두 BJ는 에 눈이 멀었군요. 또한 별풍선은 아래와 같은 것도 있었습니다. 비록 10원의 차이지만 BJ 여부에 따라 가격도 다르군요.   


※ 베스트 BJ의 경우

-별풍선 1개 = 70원

-별풍선 환산액 : 환전신청한 별풍선 개수 * 70원

-원천징수 세액 : 별풍선 환산액 * 3.3%(소득세 3%, 주민세 0.3%)

-환전 실수령액 : 별풍선 환산액 – 원천징수 세액


※ 일반 BJ의 경우

-별풍선 1개 = 60원

-별풍선 환산액 : 환전신청한 별풍선 개수 * 60원

-원천징수 세액 : 별풍선 환산액 * 3.3%(소득세 3%, 주민세 0.3%)

-환전 실수령액 : 별풍선 환산액 – 원천징수 세액



아래 YTN에 방송됐던 별풍선을 얻기 위해 물불을 못 가리는 사람들은 비판한 동영상을 보기 바랍니다. 방송에 일부 아프리카 방송의 BJ(진행자)를 비판한 영상이 많습니다. 별풍선에 대한 다양한 영상은 유튜브에서 검색을 통해서 찿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티스토리에도 별풍선과 비슷한 것을 준다면 저렇게 할지.... 지금은 폐지됐지만 티스토리에 있었던 밀어주기가 아프리카TV의 별풍선과 비슷하게 시도했었는데 던 양인데 이제는 없습니다. 의도대로 안 됐던 모양입니다. 


그런데 이 얘기와 다르지만 다음뷰가 있었을 때 랭킹, 베스트, 추천수, 활동지원금 등을 생각해서 댓글을 적는 사람이나 방문자에게 함부로 할 수가 없더라고요. 방문자의 추천이 랭킹,베스트 등에 영향이 있었거든요. 특히 제가 많이 몇 년 전에 많이 다루었던 IT · 인터넷에서 모바일이 아닌 인터넷 쪽은 추천수를 많이 받기 힘들더라고요. 함부로 하면 추천을 못 받아 랭킹에 지장이 있을 것 같아...랭킹이 낮으면 활동지원금이 낮고...인터넷 쪽은 추천수가 적어 랭킹이라도 높아야 됐거든요. 추천과 별풍선과 비교할 수 없지만요. 그냥 몇 년 전이 생각나서 몇 자 적어봤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