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국내 모바일 메신저는 믿음이 안 가더라고요. 국내 모바일 메신저에서 어떤 대책을 내 놓아도 믿음이......왜냐하면 몇 년 전 수사 기관이 카카오톡 대화를 감청한 것과 얼마 전 카카오톡 링크를 무단으로 수집해서 다음에 노출했다는 소식도 접했습니다. 그때 든 생각이 카카오톡 대신 보안에 좋은 외국 모바일 메신저를 다루자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보안에 적절한 카카오톡이 아닌 외국 모바일 메신저를 적고자 합니다.




설치 등


보안이 괜찮은 앱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왓츠앱과 텔레그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안에 있어서는 텔레그램이라 생각했는데 여기를 보면 왓츠앱이 종단간 암호화 됐다니 보안에 있어서 왓츠앱도 좋은 것 같습니다. 써보니 왓츠앱이 좋은 것도 같습니다....아래 그림을 보듯이 Play 스토어 다운로드 수는 비교가 안 되더라고요. 참고로 비교를 위해서 카카오톡과 라인은 1억이며 페이스북은 10억입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Play 스토어에서 최대 다운로드 수는 10억 같습니다. 10억을 넘는 앱을 본 적이 없습니다. 웬만한 유명하고 사람이 많이 사용할 것 같은 앱은 다운로드가 10억입니다. 구글, 구글 플러스,지메일,페이스북 앱이 10억이니...

왓츠앱을 많이 사용한 것은 아니나 제 취향에는 텔레그램보다 맞더라고요, 텔레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텔레그램 쪽 일 것입니다. 제 취향이니 무시하세요. 그리고 왓츠앱을 찾을 때 한글로 왓츠앱이라 찾아도 되고 영어로 WhatsApp라고 찾아도 됩니다. 참고로 왓츠앱이 세계 1위 메신저라고 하더라고요. 카카오톡은 국내 1위 메신저입니다. 그리고 나무위키를 보니 왓츠앱 사용자가 라틴 아메리카 등 전세계를 휩쓸고 있더라고요.  반면에 카카오톡이나 라인은 한정된 나라에서만.... 모바일 메신저 사용 지역에 대해 알고 싶다면 여기를 보세요. 여담으로 검색에서 구글은 전세계에서 사용하나 네이버는 국내에서만....


보안


텔레그램의 보안에 대해서는 앱을 설치할 때 설명을 보고 텔레그램에 자주 묻는 질문을 보면 왓츠앱과 텔레그램의 차이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의 입장이니....그리고 테레방지법 통과로 많은 사람이 보안성이 좋은 텔레그램 선택한 것을 알 것입니다.


그리고 왓츠앱의 보안을 왓츠앱 설정의 정보 및 도움말 > 1번 탭 > 2번 보안 탭하면 보안에 대한 정보를 업을 수 있습니다. 설명은 영어가 아니고 한글이니 걱정 마세요. 어떻게 보안이 되는지 알기 쉽게 설명돼 좋았습니다. 아니면 https://www.whatsapp.com/security/를 클릭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https://www.whatsapp.com/로 된 왓츠앱 홈페이지인데 구글 번역기로 돌렸는지 번역이 어색합니다. 참고로 왓츠앱이 암호 해체에 관련한 기사가 있는데 그 기사는 여기를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왓츠앱에서 글 등을 쓰면 모든 것이 암호화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텔레그램이나 왓츠앱을 사용하는 이유는 보안이라는 것을 알 것이니 긴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 보안이 아니라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이 좋을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