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부트스트랩 2~4까지 공부하면서 https://bootsnipp.com/에서 부트스트랩 다양한 버전에 대한 소스를 얻었다. 그 사이트에서는 단지 부트스트랩 2, 부트스트랩 3, 부트스트랩 4 이런 식으로 소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부트스트랩 3에 대한 소스를 제공한다면 단지 한 버전만 칭하여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3의 다양한 버전으로 제공한다. 가령 3.0.0, 3.0.1, 3.1.0, 3.2.0, 3.3.0이라고 세세한 버전에 맞는 소스를 제공한다.

 

 

만약 사용자가 부트스트랩 버전 3.0.0 사용한다면 CSS와 JS 또한 3.0.0이다. 그 사용자가 3.3.0 소스를 사용한다면 안 될 것이다. 되기 위해서는 부트스트랩 3.3.0에 맞는 CSS와 JS를 사용해야 한다. 부트스트랩은 업그레이드한 후 자주 업데이트가 있는 프레임워크다. 그러므로 부트스트랩 버전 3도  3.0.0이 마지막이 아닌 3.4.1이 마지막이다. 이 블로그는 3.3.6 CSS와 JS를 사용 중이다.

 

 

단순히 부트스트랩 3 소스라 하면... 

 

 

올해 5월 5일에 5.0이 나온 후 업데이트하여 현재 부트스트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5.0.1이다. 다른 사람이 만든 소스에 관심 있다면 CSS와 JS 또한 5.0을 유지할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얼마 전에 찾은 부트스트랩 5 소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방문했는데 소스를 단지 부트스트랩 5, 부트스트랩 4, 부트스트랩 3이라고만 한다. 부트스트랩 5의 경우는 업데이트 수가 많지 않아 넘어갈 수 있지만 3과 4의 경우는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가 많아 단순히 부트스트랩 4와 3을 4.0.0이나 3.0.0 등 특정 버전이 아니라 4.*이나 3.*이라 생각해야 한다.


 

내 생각에 부트스트랩 4라고 하면 적어도 CSS와 JS는 적어도 버전 4.6 이상은 돼야 할 것이다. 그리고 부트스트랩 3이라면 적어도 부트스트랩 버전 3.4. 이상은 돼야 할 것이다. 다양한 부트스트랩 버전 소스를 제공한 https://bootsnipp.com/이 운영을 하지 않으니 안타깝다. 아직까지 그 사이트와 비교될 곳은 찾지 못했다.

 

참고로 부트스트랩 5.*은 jQuery를 사용하지 않는다.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