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부트스트랩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했더니 부트스트랩 4 버전이 4.3으로 됐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부트스트랩 3.4가 3.4.1로 패치됐다는 것도 알았다. 그래서 이 글에서 부트스트랩 버전 변화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부트스트랩3으로 만들었으며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는 부트스트랩4.*로 만들어 여러 가지 실험하고 있다.  


만약 익스플로러8까지 지원하기를 바란다면 부트스트랩3을 사용했으면 한다. 왜냐하면 부트스트랩4 이상은 익스플로러9 이하는 지원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는데 나는 익스플로러 여러 버전을 생각하기 싫다. 익스플로러 버전을 생각하면 골치가 아파진다. 그냥 브라우저만 고려하고 싶다. 익스플로러 버전이 아닌 익스플로러... 


부트스트랩 블로그에 4.3에 대한 내용을 읽으니 아래와 같았다. 내용이 영어라 구글 번역으로 번역했으니 오류가 있다. 번역하니 아래와 같았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버전 5에 대한 언급이

부트스트랩 v4.3에는 120 개가 넘는 폐쇄된 문제 및 결합된 끌어오기 요청이 있습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유틸리티 개선, v5 개발로 이동하기 위한 사전 준비 작업, 표준 버그 수정 및 문서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 출처 : 부트스트랩 블로그 

부트스트랩 버전 5를 위한 사전 작업을 위한 업데이트라니 이번 4.3이 최종 업데이트라 추측된다. 아래 그림은 부트스트랩 공식 홈페이지에 나타나는 부트스트랩 버전을 나타내고 있다. 


4.3.*에서 많이 바뀌면 5를 배우는데 크게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나의 경우 3에서 4로 넘어갈 때 없어진 컴포넌트 등을 읽히려고 힘들었다. 그렇다고 마냥 5 정식이 나오기를 기다리지는 말았으면 한다. 5 알파가 아닌 정식 버전이 하루 아침에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4 알파에서 정식으로 넘어갈 때도 시간이 오래 걸렸고 많이 변했다.  나무위키 찾아봤는데 1년이 넘도록 버전 4 알파 테스트만 했다고 한다. 그때는 정말 정식 버전에 대한 희망고문이었고 정식 버전에 비해 많이 변했다. 



알파 테스트 기간이 길어서 인지 몰라도 4.3에서 5에 대한 사전 준비 작업을 하는 것 같다. 참고로 3의 알파 테스트 기간은 6개월이라고 한다.  아래 그림은 모든 부트스트랩 버전을 나타낸다. 부트스트랩 모든 버전 또한 부트스트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부스트스트랩을 마음대로 다룰 수 있으니 만족스럽다.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