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는 부트스트랩 3으로 만들었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부트스트랩 4에서 5로 변경하면서 정보를 얻었다. 부트스트랩 5는 jQuery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jQuery를 많이 사용하는 이 블로그는 5로 변경할 수 없었다. 대신에 내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부트스트랩 5로 변경했다. 

 

 

부트스트랩 5가 jQuery를 버려서 다이내믹한 소스를 구하기 힘들었다. 부트스트랩 3과 4는 https://bootsnipp.com/에서 소스를 얻었는데 그 홈페이지는 이제 5에 대해 다루지 않아 너무 아쉽다. 대신 다른 홈페이지를 알았는데 5에 대한 멋진 소스가 많지 않아 만족스럽지 않았다. 


내가 내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5로 꾸미면서 알게 된 사이트는 아래 2개 사이트다. 아래 사이트가 좋았고 소스를 무조건 사용하지 말고 부트스트랩 5인지 반드시 확인했으면 한다. 괜찮은 소스가 많았는데 내가 쓸만한 것은 없었다. 소스를 보면 jQuery가 없어도 충분히 멋있는 것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쉬운 점이 https://bootsnipp.com/ 사이트처럼 부트스트랩(Bootstrap) 버전이 확실하지 않았다. 예로 부트스트랩 5.01이면 무조건 부트스트랩 5라고 하는 것 같다.

 

 

 

BBBootstrap - House of cool code snippets

Hello Designers and Developers find the Cool code snippets for your project made with Bootstrap,Jquery, HTML, CSS with bbbootstrap.com

bbbootstrap.com

 

아래 사이트는 태그 모음에서 Bootstrap5를 클릭하면 부트스트랩5와 관련된 소스만 나타나 좋았지만 단점이 소스를 다운로드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Html Code Snippets | CSS-Tricks

A collection of Html code snippets for web designers and developers. Find snippets that use HTML, CSS, Javascript, jQuery, and Bootstrap.

webcodesnippet.com


무엇보다도 좋은 것이 영문 공식 사이트인 https://getbootstrap.com/도 있지만 한글 홈페이지를 알게 됐다는 것이다. 아래를 클릭해도 되지만 영문 공식 사이트 상단에서 Docs > About > Translations를 클릭하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언어로 번역됐으니 부트스트랩은 유명하고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다.

 

아래 사이트를 모를때나 부트스트랩 번역본을 찾을 때 Docs > About > Translations를 보면 된다. 또는 부트스트랩이 업그레이드됐을 때 찾아도 된다.

 

 

Bootstrap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HTML, CSS, JS 라이브러리.

getbootstrap.kr


내가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부트스트랩 5로 꾸미몄다. 다른 사람이 만든 소스의 도움을 받지 않고 부트스트랩 5만으로 캐러셀, 오프캔버스, 아코디언 등으로 다이내믹한 블로그를 만드는데 한계를 느꼈다.

 

부트스트랩 5에 다양한 컴포넌트가 있는데 부트스트랩5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은 평범한 컴포넌트를 다이내믹하게 만들 것이다. 새로 추가된 아래와 같은 기본 오프캔버스(Off-Canvas)로 다이내믹하게 만들 것이다.

 

See the Pen 부5: 오른쪽 : 오프캔버스 by 백전백승 (@100_jskim) on CodePen.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