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D 그래픽 프로그램인 포토샵과 비슷한 김프(Gimp)에 이어서 3D 프로그램인 마야,3ds맥스 등과 비슷한 블렌더(Blender)를 다시 집어 들었다. 왜냐하면 이 블로그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서다. 참고로 3d 프로그램인 마야, 3d 맥스에 대한 정보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 Autodesk

오토데스크는 오늘날의 복잡한 영화, 게임, TV 프로젝트의 3D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전반에 사용될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www.autodesk.co.kr

 

알고 있듯이 김프와 블렌더는 자유소프트웨어로 개인 및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김프와 달리 블렌더를 다시 보는데 너무 어렵다. 모델링도 너무 어렵고 보다 쉽고 블렌더에서도 실용적인 것을 찾아야 하는데... 참고로 블렌더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윈도우,맥,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Download)할 수 있다.

 

 

Download — blender.org

Home of the Blender project - Free and Open 3D Creation Software

www.blender.org

 

 

예전에 비해 블렌더에 강좌를 유튜브에서 많이 볼 수 있어서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2D 프로그램인 김프와 달리 3D 프로그램인 블렌더를 배워 결과물까지 가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그리고 글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고민해야 될 것 같다.

 

현재까지 글자를 표현하는 것이 괜찮은 것 같다. 그렇지만 글자 강좌를 한글이 별로 없고 영어인데 영어 강좌는 약간 귀찮다. 왜냐하면 김프처럼 한글 자막으로 봐야하기 때문이다. 영어 설명이어도 한글 자막으로 보면 어렵지 않지만 귀찮다.

 

 

예로 아래 굉장히 멋있는 블렌더 텍스트 강좌는 모두 영어다. 영어 강좌라도 한글 자막으로 설정하면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다. 그런데 항상 한글 자막으로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 귀찮다. 그리고 한글 자막한다고 번역이 100% 정확한 것이 아니다. 어떤 강좌를 보면 100% 직역하는 것이 있다. 가끔 영어를 한글로 그대로 직역해서 무슨 말인지 헷갈릴 때가 많다. 

 

 

나무위키를 보니 영어에서 한글로 번역하는 나쁜 예가 많았다. 2019년 9월 15일 기준, 위에서 적은 무료 2D 프로그램인 Gimp를 이라 번역하고, galaxy s7 edge를 갤럭시 s7 가장자리라고 번역했다고 한다. 

 

 

블렌더 애니메이션 

결과는 멋져도 거기까지 도달하기까지는 너무 어렵다. 단지 결과물을 블로그에 올릴 수는 없다. 왜냐하면 결과물만을 올린다면 너무 단순할 것 같고... 과정까지 글로 적자니 너무 힘들고...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 애니메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 Autodesk

오토데스크는 오늘날의 복잡한 영화, 게임, TV 프로젝트의 3D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전반에 사용될 수 있는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www.autodesk.co.kr

 

 

3D 모델링 프로그램 | 3D 모델링 무료 리소스 | Autodesk

오토데스크는 애니메이션, 스컬프팅, 시각화 및 게임 설계에 사용할 수 있는 3D 모델링을 위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 앱 및 멤버쉽 플랜을 제공합니다.

www.autodesk.co.kr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