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앱 평점

블로그 2022. 1. 13. 11:01

며칠 전 구글 블로그 댓글 알림을 적다가 구글 플레이에 나온 티스토리 앱의 평점을 보게 됐다. 그동안 잊고 있던 티스토리 앱 평점을 적고자 한다. 내가 2019년 7월부터 블로그 앱 평점을 적고 있고 마지막으로 작년 1월에 적었다.  올해 말까지 티스토리 앱 평점은 아래 차트와 같다. 내가 부정적인 부분을 없애고 긍정적인 부분만 부각하여 적는다면....평점이 조금씩 상승한다고 싶다.  참고로 아래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다. 

 

앱평점 첫번째

 


그러면 지금부터 부정적으로 티스토리 앱을 바라보려 한다. 여기에 평점을 정확히 볼 수 있는 단어를 추가하려고 한다. 위 차트만 본다면 3점이 만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아래 차트를 보면 알 수 있고  구글 플레이에서 앱 평점은 5점 만점이다. 구글 플레이만 아니고 보통 5점이 만점이다. 그러면 위 평점이 높지 않다고 알 수 있다. 2019년 12월에는 1.8점...

 

앱 평점 두번째

 

더 객관적으로 보이게 네이버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 앱과 평점을 비교하면 아래와 같다. 다른 블로그 앱 평점을 2019년 7월부터 기록했는데 그래프가 커 2019년 7월의 경우 뺐다. 아래 차트를 보듯이 한 번도 다른 블로그 앱보다 평점이 높았던 적 없다. 올해도 티스토리 앱이 꼴찌고 다행인지 몰라도 구글 블로그(블로거) 앱과 비슷하다. 구글 블로그를 해보면 알겠지만 구글 블로그 앱을 구글을 생각하고 선택하면 안 된다.

앱 평점 세번째

위 차트를 보면 워드프레스닷컴 앱의 평점이 가장 높다. 당연히 높아야 한다. 왜냐하면 워드프레스닷컴은 무료가 아니라 유료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알고 있듯이 무료에서는 제한이 많고 광고가 게재된다. 그러니 무료 서비스와 비교하기가 그렇다. 

 


수익 등을 생각하면 구글에서 평점이 4.1점인 유튜브 앱과 같이 구글 블로그(블로거) 앱을 만들 수 없을 것이다. 마찬가지도 카카오에서 평점이 4.1점인 카카오톡처럼 티스토리 앱에 정성을 들이지 않을 것이다. 

 

유튜브카카오톡


이 글을 쓰면서 방송,유튜브 등을 보면서 편집의 무서움을  직접 느낀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