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말할 것


사진만을 올리실 여러곳을 살펴보면서 네이버의 포토갤러리가 어떠실가 권하는 것입니다. 싫으시면 다른 곳을 선택하셔도 되니 여기 글을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흥분하시지 마세요.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인 것 같아요

 아래에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갤러리를 여러곳 설명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접근성이나 디자인 등을 따지면 네이버의 포토갤러리가 좋은  것 같습니다.

1. 블루 CGI의 갤러리 : 무료 CGI를 제공하는 블루 CGI에서 갤러리를 제공하는데 무료는 100M라서 사진 갤러리로 사용할 용량은 100M는 적을 것 같습니다. 용량이 부족해서 용량을 100M 더 추가하기 위해서는 1년에 11,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참고로 무료 CGI에 관심있으신 분은 블루 CGI를 참조하세요.


2. 티스토리 갤러리 스킨 : 티스토리의 경우는 한 아이디로 5개까지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데 그 블로그에 갤러리 스킨을 적용한 후 갤러리를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갤러리 스킨을 적용한 블로그는 다른 사람의 사진을 감상하기 위한 전문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좀 그런 것 같습니다.


3. 피카사나 플리커에 올리기  : 국내가 아닌 피카사나 플리커에 사진을 올리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처럼 디자인이 예쁘지 않았습니다. 예쁘게 하는 것은 다음,네이트,네이버 등이 좋은 것 같습니다.


4. 이글루스의 포토로그 : 이글루스에는 포토로그라고 사진만 올리는 공간이 있는데 그 포토로그와 블로그가 서로 연동되므로 이글루스 사용시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도 이글루스와 같은 사진만 올리는 포토로그라는 것이 있어서 연동됐으면 좋겠습니다. 이글루스에 글을 쓸 때 포토로그에 올린 앨범을 글에 삽입할 수 있는 것이 상당히 좋은데 다른 사람의 사진을 공유하지 못하는 전문사이트가 아니라서요.


5. 파란 푸딩 : 개편전에는 앨범을 퍼오는 것이 가능해서 좋았는데 이제는 앨범 퍼오기가 안 돼어 별로입니다. 파란 푸딩도 좋은데 문제는 파란 푸딩은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파란의 계정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별로 였습니다.파란 계정없이 푸딩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지 여기를 클릭하여 보시기 바라고 아래 소개한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와도 비교해도 좋겠습니다.

6. 네이버 포토갤러리 :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는 접근성이 좋고  그림에 댓글도 많이 달려 좋은 것 같습니다. 뭐니해도 사진만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라 디자인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는 딱인 것 같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http://photo.naver.com/를 클릭하여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를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도 보면서 파란의 푸딩인 http://pudding.kr/을 봐도 좋고요.

리우님의 사진이 저의 포토갤러리에 있으니 리우님은 http://photo.naver.com/user/js_kimmin 보세요. 리우군님의 사진을 어제 밤에 올린 후 오늘 아침에 보니 댓글이 16개 달렸네요. 리우님이 사진에 관한 것이니 댓글을 보시면 재미있을 것입니다. 예전에 네이버에 시험 블로그를 운영했는데 하루 방문자가 많은 기억이 나네요.사진에 관심있으신 분은  네이버의 포토갤러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 쓴 사람의 이름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사진을 제공해 주신 리우님께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댓글에 '테마 베스트'라는 것이 있길래 포토갤러리에 테마을 보았더니 리우님의 허락을 받고 올릴 똑딱이 티가로 찍은 사진이 테마에 있더군요.

 

네이버의 포토갤러리 만들기


 이미 네이버의 회원이면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포토갤러리를 이용할 수 있숩니다. 그리고 네이버 포토갤러리를 만들기  위해서 네이버 포토갤러리로 이동해서 회원가입해도 되고 아니면 아래 그림처럼 네이버에서 회원가입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네이버 회원이면 네이버 포토갤러리가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왕이면 네이버 메인에서 회원한 후 찾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에서 가입하면 네이버 메인에서 못찾아 갈 것 같거든요. 네이버 메인에서 찾아가는 것은 더보기에서 아래 그림의 포토갤러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포토갤러리만의 특징 - 영상 올리기


아래 그림을 보시면 사진올리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영상올리기도 있는데, 이 영상은 사진으로 구성하여 만든 영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갤러리를 보았지만 영상 올리기가 가능한 곳은 본 적이 없습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다른 사람이 만든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에 영상을 올리면 동영상 플레이어가 어떤지도 확인하세요.



다른 곳도 그렇지만 사진을 서로 공유하는데는 디자인이 예쁜 네이버의 포토갤러리가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공유는 거의 모든 곳에서 가능한데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는 사진 전문 사이트인지 디자인이 정말 예쁘거든요. 확인은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인  http://photo.naver.com/ 에서 감상하실 수 있는데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도 됩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볼 수 있는 사진을 질이 높은 것 같습니다. 혹시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해서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도 별로 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저의 생각으로는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는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같습니다. 사용자가 많은 플리커 등은 네이버 블로그 같습니다.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에 올라온 사진은 연예인 사진이 없고 그런 사진의 네이버의 붐에 올립니다.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는 블로그에서 티스토리이고 네이버의 붐은 학생들의 연예인 정보로 가득한 약간 허접한 블로그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에 올린 사진을 크롬으로 보신다면 아래와 같은 촬영정보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는 나왔습니다. 사진의 촬영정보는 사진에 마우스를 올리면 사진 오른쪽 아래에 사진정보 보기가 나오면 그것을 클릭하여 아래처럼 나옵니다.티스토리처럼 설정은 할 수 없고 네이버에서 설정하는 것이라 아시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사진의 정보를 보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 지금은 포토갤러리에 모바일 갤러리가 없는데 모바일 페이지도 생기고  네이버의 포토앨범과 연동되면 아주 편할 것 같은데요.  네이버의 포토앨범에 올린 사진을 네이버의 포토갤러리로 보내는 연동이 생길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포토앨범에 대한 것은 아래의 더보기를 눌러 동영상을 보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