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샷컷에서 오려내기 필터를 사용하면 영상의 특정 영역만 나오게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이 글에서 주로 오려내기: 삼각형 필터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나는 오려내기:삼각형 필터를 자주 사용하므로 샷컷 필터의 즐겨찾기에 등록했다. 오려내기:삼각형 필터필터 > 비디오에서 찾을 수 있다. 필터 사용 전에는 아래 그림처럼 플레이어에 모든 영상이 표시된다. 

 

 

하지만 오려내기:삼각형 필터를 사용하면 원하는 부분만 나오게 하여 재생할 수 있다. 그래서 아래 애니메이션처럼 영상을 정확히 반으로 잘라 왼쪽 부분만 나오게 재생했다.

 


위에서 영상의 왼쪽 부분만 재생했으니 오려내기:삼각형 필터의 수치인 크기를 조절하여 아래는 오른쪽 부분만 재생했다. 수치 등 옵션에 대해서 아래에서 적는다.


오려내기:삼각형 옵션은 아래 그림 1번과 같고 자르는 위치인 경우 사격형 네 개 점 중에 상단 왼쪽 점이 기준이다. 영상의 크기가 1280×720이니 정확히 가로로 반으로 자르고 싶다면 640이 될 것이고 영상이 왼쪽 부분만 보고 싶다면 위치를 x를 -640하면 된다.

 

위와 같이 수치를 입력하는 것은 복잡하다. 대신 영상 각 모서리에 사각형 점을 움직이거나 영상을 둘러싼 사각형을 이동할 수 있다. 영상을 둘러싼 사각형을 이동할 때는 플레이어에서 영상을 축소하는 것이 좋다.

 


​1번 설정에서 2번 모서리 반경에서 영상의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설정하여 투명 버튼을 클릭하면 검정 부분이 투명이 되어 아래 부분인 배경이 보이게 된다.

 

 

 

오려내기: 삼각형이 아닌 오려내기: 원형은 영상의 중앙을 기준으로 원형이 커지면서 영상을 오려내는 것이다. 아래 애니메이션을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직접 해보면 100% 이해가 된다.



오려내기: 소스는 오려내기:삼각형과 비슷하다. 나는 오려내기:소스로 오려낸 영상이 가운데로 위치하는데 사용한다. 아래 첫 번째 영상에서 오려내기: 소스 필터의 수치를 적용해서 기사만 남켜 괴생물체를 오려냈다. 

 

 

그런데 오려내기: 소스인 경우 위에서 소개한 필터와 달리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옵션이 없다. 오려된 곳은 무조건 배경이 투명이 된다. 아래 첫 번째 애니메이션을 오려내기: 소스 필터를 거치면 영상에서 돼지가 사라지고 배경은 강제 투명이다.

 


아래에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 무료 프로그램인 OBS로 녹화한 영상을 보면 샷컷에서 오려내기 필터 3개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부족하더라도 이해했으면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