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다음카카오의 종료되는 서비스를 보면서 생각되는 것으로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 휘둘리지 않고 블로그를 하려면 웹호스팅이나 서버에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등 블로그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블로그하는 설치형 블로그를 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 티스토리, 네이버, 다음, 구글 블로그 등 가입형 블로그는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곳의 휘둘릴 수 밖에 없다. 그 곳에서 종료하겠다면 종료를 받아들여야 한다. 


가끔 블로거의 의견을 일부분만 받아들이는 것 같고 대부분은 뜻대로 밀고 나가는 것 같다. 내가 생각하는 설치형 블로그은 워드프레스...텍스트큐브 사용자에게는 미안하지만...알겠지만 워드프레스는 블로그만 아니라 외국에서는 홈페이지로 많이 만든다.이것은 마치 집에 세 들어 사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야 하나...나가달라고 하면 나가야 한다.


블로그 서비스하는 곳에 휘둘리는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도 나름대로 장점이라면 설치형보다 비용이 안 들고 쉬운 점이 아닌가 한다. 설치형이 가장 큰 걱정은 비용이 아닌가 한다. 비용 걱정만 없다면 설치형으로...





'블로그/설치형 블로그,CM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