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는 스마트폰 등과 같은 기기로 문서를 보는 것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http://min-blog.tistory.com/657 에서 설명한 문서 보기가 아니라 문서를 편집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등에서 문서를 편집하려면 눈이 피곤할 것이고 이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것을 읽으면 좋습니다. 이 글을 YTN에서 스마트폰 등으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기사가 나와 그것이 가능한지 검증해 본 것입니다.
  1. 아래에서는 씽크프리(ThinkFree)에 대해서 다룰 것인데 http://min-blog.tistory.com/657 에서 씽크프리에 대해 설명했으니 보기 바랍니다. 안 보면 이 페이지는 내용은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을 것입니다.
  2. http://min-blog.tistory.com/651 에서는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을 인터넷에서 만드는 것과 관련된 글인데 그 글을 읽어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이 페이지에서 설명하는 기기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이 2.1 기기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기기의 모델은 YP-G50인 갤럭시플레이어50이고 펌웨어 버전을 보면 2.1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1은 ECLAIR(이클레어)라는 이름이거든요. 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갤럭시S,S2,K,U,베가,HTC 등은 운영체제가 2.1 이상입니다. 그리고 갤럭시플레이어 4가지 모델 전부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1 이상입니다. 여기서는 아이폰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할 것은 어려울 것 같으니 댓글 등을 신경쓸 것 없이 그런 것이 있다고 생각하고 부담없이 읽으세요. 머리를 쥐어짜면서 댓글을 적을 필요없습니다.

씽크프리 앱


앱 찾기와 설치 : 스마트폰에서 문서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의 ThinkFree(씽크프리) 앱이 있어야 합니다. 저의 기기에는 유료 버전인 씽크프리가 살 때부터 설치돼 있었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657 에 댓글을 보니 갤럭시 호핀 등에 설치됐다고 하니 여러분의 기기에도 있는지 찾아보세요. 마켓(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하면 알겠지만 유료는 9,900원인데 수수료 등을 하면 아마 더 나올 것입니다.  단, 앱에 Lite가이 있으면 그것은 보기만 가능합니다.

하나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문서만들기 : 씽크프리 앱에서 새로 만들 수 있는 문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아래에서 프리젠테이션(ppt,pptx)을 어떤 것인지 알 것이고 문서는 한글(hwp)이나 워드(doc,docx) 문서 비슷한 것이고 스프레드시트는 엑셀(xls,xlsx)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의 기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버전이 2.1인데 2.2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문서를 편집이 가능하다 : 씽크프리 앱에서 기기에 있는 문서를 바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 기기에 있는 파워포인트(ppt,pptx) 문서를 씽크프리 앱에서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래 그림의 두번째를 보듯이 편집을 누르면 문서의 글자/사진 등을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파워포인트를 편집하기 위해서 씽크프리 앱는 SHOW를 사용하는데 씽크프리 앱에 다 있으니 설치할 필요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문서를 편집하고 하다보면 눈이 아픈데 그것을 감수해야 합니다. 참고로 씽크프리 앱에서 워드 편집은 Write를 이용하고 엑셀(스프레드시트)는 Calc를 이용합니다. Write와 Calc는 씽크프리 앱에 모두 있으니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씽크프리(ThinkFree) 앱에 대해 더 많이 궁금한 점은 http://mobile.thinkfree.com/ko/index.html 를 보세요.
 


온라인에서 작성한 문서는 편집을 못함 : 업데이트 버전은 모르겠지만 http://member.thinkfree.com/member/goLandingPage.action 에서 작성한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의 경우는 앱에서 온라인을 터치하면 씽크프리 앱과 연동되어 아래 그림을 보듯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그 곳에서 있는 문서의 경우는 볼 수만 있고 씽크프리 앱에서는 편집할 수 없네요. 구글 문서도구와도 연동되는 것 같은데 유료인 씽크프리 앱을 업데이트하지 않아 모르겠네요.


 

구글문서도구 앱


구글 문서도구 앱 구하기 https://docs.google.com/?hl=ko&tab=wo&authuser=0#home 에 접속하면 구글 문서도구를 컴퓨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아닌 구글 문서도구를 다루려면 구글 문서도구 앱을 기기에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문서도구 앱을 구하기 위해  마켓에서 '구글 문서도구'라는 검색어로 아래 그림의 첫번째로 나오는 'Google 문서도구'를 터치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657 에서 앱을 기기에 설치하는 것을 설명했으니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구글 문서도구 앱은 무료이니 돈 걱정을 할 필요없습니다.


문서만 편집가능 : 구글 문서도구 작성한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데 전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 두번째는 구글 문서도구로 만든 파워포인트인데 수정이라는 버튼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1이 아니면 파워포인트에서 수정 버튼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문서만들기 : 구글 문서도구 앱에서 만들 수 있는 문서는 아래와 같은데 컴퓨터에서 만들 수 있는 문서와  다릅니다. 앱에서 파워포인트에 대한 편집이나 만들기를 하려고 헛고생마세요. 그리고 아래 나온 스프레드시트는 엑셀인데 왜 엑셀이라고 하지 않았냐고 하면 엑셀은 MS 오피스의 용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자세한 것은 어설픈 YB님의 http://systemplug.com/1071 을 읽어보기 바랍니다.

엔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등에서 문서편집앱에 대해서는 아이패드1,2에서 엑셀만들기 - 넘버스와 웹오피스 이용나 아이폰,아이패드,아이클라우드 및 맥에서 문서작성을 보기 바랍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