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1. 모바일 웹페이지 주소 직접 입력 - 티스토리,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스마트폰에서 블로그를 제대로 보려면 컴퓨터에서와 같이 블로그를 볼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봐야 할 것 입니다. 컴퓨터의 해상도나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본다는 것은 제대로 즐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보여주는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페이지 로딩을 느리게 하는 것은 광고, 위젯, 동영상 등 대부분 안 보이므로  빠르게  블로그를 접속하고 싶다면 모바일 웹페이지로 접속하세요. 아래에서 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에서 접속하는 주소를 적겠습니다.

  • 티스토리 : 자신의 블로그 주소 뒤에 /m을 더합니다. 예로 저같은 경우 http://min-blog.tistory.com 이라면 모바일 웹페이지는 http://min-blog.tistory.com/m입니다. 어제 레이니아님의 댓글에서 안 것 인데 만약 티스토리에서 2차주소(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http://reinia.net/ 주소인 경우 http://reinia.net/m을 하면 자신의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 다음 블로그 : 자신의 블로그 주소 앞에 m.을 더합니다. 예로 http://blog.daum.net/moga2641 여기가 모과님의 다음 블로그 주소인데 http://m.blog.daum.net/moga2641 을 하면 모바일 웹페이지가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 다음 블로그의 경우와 같습니다. 예로 http://blog.naver.com/flowerga 경우는http://m.blog.naver.com/flowerga 인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제가 해 보았는데 블로그 주소에 blog.me와 개인 도메인(2차 도메인)을 사용한 경우는 접속할 수 없습니다. 제가 해 보기로 1차주소인 http://m.blog.naver.com/자신의 아이디로만 접속되는 것는 같습니다.
  • 이글루스 : 티스토리와 경우가 같습니다. 

2. 포털 앱(어플)으로 접속하기 - 네이버 블로그는 전용 앱이 있다.

위와 같이 접속하는 것이 아닌 어플(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하는 것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블로그 하나만 생각한다면 위와 같이 해도 되지만 여러가지 서비스를 위해서는 어플로 접속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 다음 어플(앱)로 접속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온다. 만약 어플이 없다면 다음의 모바일 페이지인 http://www.daum.net이 아닌 http://m.daum.net으로 가면 아래 그림과 같은 모바일 웹페이지가 나오는데 아래 그림처럼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로그인 한 후 다음 블로그는 블로그를 클릭하면 접속되고 티스토리는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의 티스토리를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티스토리 모바일 웹페이지 주소는  http://www.tistory.com/m 으로 그 주소로 바로 가서 로그인 하면 됩니다. 
  • 어플(앱) 다운로드 : 다음과 관련된 어플은 http://mobile.daum.net/web/mobileApp.daum 다운 받으시고, 티스토리와 관련된 어플은 http://mobile.daum.net/web/mobileApp.daum?serviceId=tistory 에서 받으세요. 보통 구글Play에서 다음,네이버를 쳐서 간단히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 어플로 접속하거나 어플이 없을 경우  http://www.naver.com이 아닌 http://m.naver.com 을 클릭하여 네이버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고 로그인한 후 빨간색박스의 블로그를 클릭하면 자신의 블로그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전용 어플 다운로드 : http://mobile.naver.com/home/index.nhn 에서 어플(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는데 아래 그림에서 블로그라는 어플만 받기 위해서 http://mobile.naver.com/application/blog.nhn 에서 아이폰용,안드로이드용,윈도우 모바일용을 다운 받으세요. 네이버의 모바일을 보면 네이버에 관련한 어플이 상당히 많습니다.

  • 싸이월드 블로그 : 어플이 없으면 네이트의 모바일 페이지인 http://m.nate.com 으로 접속한 후 로그인 해서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의 블로그를 클릭하면 자신의 싸이월드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 갈 수 있는데 직접가는 주소는 모르겠습니다.
  • 어플 다운로드 : 네이트나 싸이월드에 관계된 웹은 http://mobile.nate.com/mnate/index.html에서 다운 받으세요.



마치며

  1.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PC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보지 말고,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웹페이지를 보세요. 참고로 포털에서 검색해도 블로그의 경우는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가 나옵니다. 예로 만약 다음에서 스마트폰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블로그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블로그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2. 모바일 웹페이지는 오직 스마트폰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PC에서도 자신의 모바일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스마트폰에서만 볼 수 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