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이 페이지에서는 아이폰,갤럭시S,S2,S2 LTE,K,U 옵티머스,베가,HTC 등에서 한글(hwp),워드(doc,docx),파워포인트(ppt,pptx),엑셀(xls,xlsx) 등의 문서를 볼 때 필요할 것 같은 앱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 아래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기기에서 뷰어이지 컴퓨터나 iOS 운영체제인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에 대한 뷰어가 아닙니다.

아래 그림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역사 일부를 정리했습니다. 저의 기기는 갤럭시플레이어50으로 2.1 이클레이는 쓰며  요즘에 나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2.1 이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글은 안드로이드에 관한 것이지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와 무관합니다.


한글(HWP) 뷰어


아래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가진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의 뷰어에 대한 것인데 아래 더보기를 하면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뷰어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에서 : 제가 사용하는 기기가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인 갤럭시플레이어50입니다. 앱은 마켓에서 찾습니다.  그럼 마켓에서 검색해서 기기에 설치하는 과정을 적겠는데 아래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세요. 뷰어는 아니라도 마켓에서 앱을 자신의 기기에 설치하는 것은 알아야 합니다.

 아래 그림의 1번 마켓이라고 써진 앱을 터치하세요. 마켓은 안드로이드 마켓인데 안드로이드 앱은 거의 모두 마켓(안드로이드 마켓)에 있습니다.  제가 첫화면을 재구성해서 개봉시와 많이 다른데 여러분의  기기에 마켓이라는 이름의 앱이 있는지 보세요. 두번째 그림을 보듯이 저는 'hwp뷰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3번째 그림처럼 '한컴 오피스 한글 뷰어'를 터치합니다. 4번째 그림에서 보듯이 무료를 터치하고 이어서 확인을 누르면 기기에 설치됩니다. 갤럭시S,S2,S2 LTE,U,K,베가,옵티머스,HTC 등 모두 안드로이드폰인데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갤럭시탭 앱
: 갤럭시탭에 한글 오피스 뷰어 앱의 유뮤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갤럭시탭이 없어서 확인은 못했습니다.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앱 : 
ZDNet 코리아 기사를 보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한글오피스 뷰어도 있다고 하니 한글 뷰어에 대한 앱을 찾아 보기 바랍니다. 제가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가 있으면 찾겠는데  없어서요.

PDF, 워드(doc,docx),파워포인트(ppt,pptx),엑셀(xls,xlsx)뷰어 - 씽크프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씽크프리앱 : 마켓에서 검색어를 씽크프리라고 입력합니다. 검색된 것이 아래 그림의 보듯이 두개 있는데 그 두개에서 저는  씽크프리 오피스 모바일 두개에서 무료라고 된 앱을 선택했습니다. 씽크프리 오피스 모바일은 저의 기기에도 기본으로 설치됐는데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것을 봐서 저의 기기에 설치된 것은 유료앱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무료인지 유료인지 알았냐면 무료는 앱에 LITE가 붙고 무료는 편집이 안 되고 보기만 됩니다.
 



이틀전에 PDF 문서를 씽크프리에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Adobe Reader라는 앱이 기기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쓸 때 검색해보니 없네요. 그러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컴퓨터로 Adobe Reader 앱을 검색하니 있네요.  저의 기기에서는 안 나오는데 그 이유는  저의 기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2.1 이클레어거든요. 안드로이드 마켓을 보면 알겠지만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2.2(프로요) 이상이어야 합니다.

 

엔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씽크프로 앱 : 제가위에서 말했듯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태블릿 PC 중 하나는 갤럭시탭입니다. 제가 태블릿 PC가 없어서 씽크프리 앱을 검색하지는 않았는데 http://mobile.thinkfree.com/ko/index.html를 보니 태블릿 PC용 ThinkFree(씽크프리) 앱이 있습니다. 태블릿 PC용도 스마트폰처럼 워드(DOC,DOCX),파워포인트(PPT,PPTX),엑셀(XLS,XLSX),PDF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에서 씽크프리 앱 : 아이팟/아이폰/ 아이패드의 씽크프리 앱은 없는 것 같습니다. http://mobile.thinkfree.com/ko/index.html에 보면 안드로이드 마켓만 나오는 것은 보니 iOS인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에 대한 앱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씽크프리 앱말고 다른 앱 좋은 앱이 있을 것 같으니 '문서뷰어'나 '문서보기'라는 검색어로 앱을 찾아 보세요. 제가 찾아주고 싶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없어서요.


씽크프리 라이트는 보기만 가능 : 아래는 저의 기기에 설치된 씽크프리앱입니다. 씽크프리는 영어로 ThinkFree이니 자신의 기기에 ThinkFree라는 앱이 있는지 보세요. 아래 두번째 그림은 씽크프리 앱으로 DOC 문서를 본 것인데 보듯이 편집이라는 것이 있어 문서를 기기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씽크프리는 라이트로 문서보기만 되고 아래처럼 편집은 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씽크프리 라이트가 안 붙는 앱은 라이트에 편집의 기능이 있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볼때 자체 뷰어가 있음


N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볼 경우는 기기에 설치된 뷰어는 무시하고  무조건 네이버 뷰어로 봅니다. 네이버 뷰어로는 위에서 소개한 파일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의 클라우드인에서 한글 문서를 본 경우입니다. N드라이브와 달리 다음의 클라우드의 경우는 기기에 설치된 뷰어도 선택할 수 있는데 네이버의 N드라이브는 아래와 같이 나오지 않고 무조건 네이버 뷰어로 보여줍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네이버 뷰어가 좋으니 다행입니다. 여담으로 아래 그림에서 나오는 다보여 앱은 삭제해야 겠네요. 왜냐하면 다보여 앱 사용시 짜증나게 회원가입을 해야 되더라고요.


앱이 아닌 컴퓨터로 N 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볼 때 강제로 네이버 뷰어로 모든 문서를 보여 주므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 PC에서도 어떨지 모르겠네요. 컴퓨터에서 사용할 뷰어는 아래 링크에서 내려받으면 되고 한컴오피스 2010 뷰어로는 PDF만 빼고 한글,워드,엑셀,파워포인트,오픈오피스 등 오피스 문서는 볼 수 있는데 문서뷰어 다운로드, 한글/워드/파워포인트/엑셀/오픈오피스 문서뷰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