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누군가 엑셀로 해오라고 한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이 글에서는 온라인,오프라인 오피스로 엑셀만들기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엑셀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스프레시트는 엑셀이라는 아래에서 알기 바란다.

들어가기 앞서 엑셀의 파일형식(확장자)은 xlsx,xls이고 파워포인트의 확장자는 ppt,pptx입니다. 엑셀를 만들 수 있는 오프라인 오피스에는 대표적으로 MS오피스가 있습니다. MS오피스에서 만들 수 있는 엑셀은 스프레드시트이고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그러므로 아마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오라는 것은 아마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오라는 것일 같습니다.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을 말하는 것인데 그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다보기 바라며 아래에서는 스프레드시트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문서도구에서 엑셀만들기 


무료로 스프레드시트 즉 엑셀을 만들려면 웹오피스를 사용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스프레시트를 만들 수 있는 웹오피스는 현재 구글 문서도구(Docs),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 씽크프리 온라인 오피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연결해야 하는 웹오피스가 아닌 하드디스크에 설치하는 오피스는 오픈오피스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구글 문서도구인데 만들기를 보면 여러가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스프레드시트는 엑셀이고 프리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입니다.

■ 구글 문서도구 가기 :  https://docs.google.com

유입키워드에 xlsx 구글 시트라고 들어왔는데 xlsx는 MS 오피스 2007이후의 엑셀 파일형식이고,구글오피스(구글DOCS,구글문서도구)에서 스프레드시트를 xlsx로 저장할 수 있는지 보았는데 다른 이름으로 다운로드를 하면 xlsx로 저장할 수 있네요. xlsx로는 아래에서 나올 네이버 오피스와 윈도우라이브 오피스에서도 가능합니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에서 엑셀만들기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스카이드라이브에서 접할 수 있는 오피스인데, 거기에서 제공하는 웹오피스에서는 엑셀만 아니고 워드,파워포인트,원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거기에는 스프레시트,프레젠테이션이라는 용어가 없으니 엑셀은 스프레드시트,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이라고 알기 바랍니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MS오피스 2010과 인터페이스가 같습니다.  그렇다고 100% 같은 것이 아니고 MS오피스 2010을 접했다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니 많은 기대를 말기 바랍니다. 웹에서 무료로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를 무료로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정도만 만족하기 바랍니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는 웹오피스가 강점를 보면 자세히 됩니다. 

 

네이버오피스에서 엑셀만들기

네이버오피스에서 엑셀을 만들기는 셀이라고 하여 만들어야 하니 셀이 무엇인가 하고 의문을 갖지 말기 바란다.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는 네이버오피스에 단지 워드만 있었는데, 이제는 워드말고도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슬라이드(파워포인트),셀(엑셀),폼(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네이버오피스의 장점은 접근이 쉽고 쓸만한 템플릿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오피스로 가기 위해 네이버,다음 등에서 '네이버오피스'라는 검색어로 검색해서 찾아가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오피스인 오픈오피스에서 엑셀만들기


 아래 그림은 무료 오피스인 오픈오피스3 인데 엑셀을 만들려면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를 만들려면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해야 하고 텍스트 문서인 경우는 워드,한글입니다. 오픈오피스 다운로드는 오픈오피스,한글판과 뷰어 다운로드를 보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 나오는 그림,데이터베이스,수식은 제가 안 해 보아서 모르겠습니다.


유료오피스인 한컴오피스에서 엑셀을 만들려면 넥셀이나 한셀입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는 슬라이드,한쇼이고 워드는 한글입니다. 이젠 오피스에서 스프레드시트라고 하면 엑셀이라는 것과 프레젠테이션이라면 파워포인트라는 것을 기억해 두라고 이 글을 쓴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 표에 오피스에서 스프레트시트와 프레젠테이션이 무엇을 말하는지 정리했으니 참고하고요.  

오픈오피스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MS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컴오피스

한글

한셀(넥셀)

한쇼(슬라이드)

구글 문서도구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네이버오피스 

 워드 

 셀

 슬라이드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