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처음에 제가 블로그를 jQuery로 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블로그를 오직 PC에서만 완벽하게 보이게 하는 것을 생각해서 아이패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브라우저인 사파리로 보았더니 그야말로 저의 블로그가 엉망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의 버튼을 누르면 다음 것이 나오는 슬라이드, 라이트박스,가로 아코디언 등을 제거하고 사파리에 정확하게 나오게 스크립트를 정리했습니다. 


아이패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브라우저는 사파리입니다. 윈도우즈를 설치하면 설치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XP인 경우는 익스플로러 6, 비스타는 모르고 7인 경우는 익스플로러 8)입니다. 저의 아이패드2는 사파리만 아니고 돌핀과 크롬도 있어서 블로그를 보았습니다. 사파리로 본 것과 동일하게 나올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과 다르게 약간 엉성하게 나왔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jQuery를 많이 사용해서 대부분의 브라우저를 만족하고 싶게 만들기가 힘들거든요. 저의 블로그에 설치된 스크립트는 각진 모서리를 둥글게,부드럽게 이동,아코디언 메뉴,떠다니는 메뉴 등인데 대부분의 기기와 브라우저에 만족하게 하기가 상당히 힘들군요.



위 그림은 저의 블로그에 설치한 통계 프로그램인 구글 애널리틱스로 모바일 기기로 제 블로그를 방문수에 대한 2년간 통계입니다. 그림을 보면  저의 블로그를 찾는 사람중에 Apple iPad(아이패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아이패드에서 저의 블로그가 어떻게 보이는지 이 글에서만 아니고 후에 다른 글을 볼 도 적어주세요.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이고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글루스의 경우는 위젯 형태로 삽입해야 하는 것으로 압니다. 


제가 모 블로그를 저의 아이패드2로 방문해 봤더니 PC에서 제대로 보였는데 엉망이더라고요. 예전에 뉴스에서 들었는데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PC에서 아이패드의 점유율이 약 80%인가 했습니다. 태블릿 PC에서 갤럭시탭인 경우는 사용자가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는 아니어도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도 이 글이 아니어도 후에도 댓글에 적어주세요.



위는 한 달간 모바일 기기로 저의 블로그를 얼마나 방문하는지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통계입니다. 통계로 모바일 기기로 방문하는 경우가 10%도 안되네요.  2년간 통계가 2% 였는데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는 경우가 점점 높아지네요. PC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페이지를 만들어야 겠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생각해서 글을 쓸 생각으로 jQuery 모바일을 생각하는데 jQuery 모바일은 HTML5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하나의 걱정이  HTML5를 지원에 않는 익스플로러 7,8 때문에 걱정....아래는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의 익스플로러의 버전별 방문자수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