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10년 전 글에 댓글이 달려 답글을 쓰다가 지금 아이피 추적을 하면 어느 정도까지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 알아보았다. 그때 경찰 등 수사기관이 아니면 유의미한 정보는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지금도 그럴 것 같았지만 그래도 알아봤다. 우선 검색을 통해 내 아이피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었다. 참고로 알고 있듯이 아이피는 아래와 같이 네 자리 숫자로 이루어진다.

123.456.78.90

 

예전은 아이피 추적은 부정확하지만 아이피 추적으로 얻은 정보와 다른 정보를 합하면 의심할 만한 정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 아이피를 검색을 통해서 알았으니 본격적으로 내 아이피 추적을 했다. 아이피 추적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여러 곳의 업체를 이용했다. 그곳은 구글, 네이버 등 검색을 찾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 아이피 추적 정보를 보니 지번 주소인 까지 알았다. 한 곳은 내가 사는 까지 나왔으나 동은 전혀 다르게 나왔다. 다른 곳을 알아보니 시는 물론이고 동을 정확했다. 그런데 지도를 보니 동에서 내가 사는 곳과 전혀 엉뚱한 곳이었다. 참고로 모두 인터넷 제공 업체는 동일하게 나왔다.

https://www.juso.go.kr/에서 도로명 주소를 알면 지번 주소를 알 수 있다. 반대로 지번 주소를 알면 도로명 주소를 알 수 있다.


아이피를 숨기기 위해 VPN을 사용한다고 알고 있다. 그래서 내 브라우저에 VPN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 인터넷이 VPN을 통하도록 했다. 간단히 말해서 VPN을 실행했다. 연결 후 내 아이피를 알아보니 VPN 연결 전과 다르게 나왔다. 그리고 아이피 추적 결과 캐나다에서 접속한 것으로 나왔다. 또 다른 곳을 알아보니 그곳은 그래도 국내인 서울이라고 나왔다. 하지만 내가 사는 지역은 지방...

참고로 ExpressVPN 등 유료가 아닌 무료 VPN는 보안, 속도 등 문제가 많다. 내 크롬 브라우저에 무료 VPN이 있지만 속도, 보안 등으로 별로 사용하지 않는다.


ExpressVPN은 내 아이피 주소를 추측할 수 있느니 숨긴다고 한다. 그리고 ExpressVPN은 160개 서버 위치 중 하나에 연결하면 다른 IP 주소를 이용해 다른 국가에 위치하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고 한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무료 VPN은 단지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 7개국 서버만 제공한다.

 

익명의 고속 보안 VPN 서비스 | ExpressVPN

2021년도 최고의 VPN. 웹사이트 차단 해제 & 모든 기기 보호. 연중무휴 지원. Windows, Mac, Android, iOS, 라우터 등을 위한 VPN. 위험 부담 없는 30일 체험.

www.expressvpn.com

 



과거 티스토리에 방문자가 댓글을 적으면 관리에서 댓글을 적은 사람의 아이피 4자리를 모두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3자리만 볼 수 있다. 관리의 댓글 관리에서 보면 한 자리는 별표로 나와 볼 수 없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얼마 전 알았는데 워드프레스는 아래 그림처럼 4자리 모두 나온다는 것을 알았다.


위 아이피 추적해봤는데 국외인 루마니아이라고 나왔다. 다른 사이트는 마찬가지로 국외인 대만이라고 나왔다.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VPN을 사용하면 아이피를 숨기고 다른 나라로 나올 수도 있다. 나는 지방에 사는데...


경찰 등 수사기관이 아니면 정확한 IP 추적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