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가 SSL 보안을 기간이 작년 8월이니... 이번에 이 블로그 티에디션에도 완벽히 적용하려던 것을 적으려 한다.




이 블로그 메인 보안이 완벽하지 않으니 볼 때마다 찜찜했다. 크롬, 웨일 등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1번 느낌표나 1번 느낌표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시지인 보안이 완벽하지 않다는 메시지를 보고 싶지 않다.  




이제는 2번 아이콘과 같은 자물쇠 아이콘을 보고 싶다. 이 블로그 메인을 티에디션을 사용하는데 썸네일을 불러오는 httphttps로 변경하면 느낌표가 자물쇠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보안을 처음 적용한 몇 달 전에 티에디션 썸네일 src 부분의 http를 https로 변경했더니 모든 이미지가 안 나와 변경을 못한 적이 있다.





다른 블로그에서 http를 https로 변경했더니 자물쇠 아이콘을 됐으나 썸네일을 완벽하게 불러오지 못했다. 다른 블로그에서 신 에디터를 실험하고 있는데 윗그림을 보듯 신에디터로 작성한 글의 썸네일은 제대로 나왔으나 이전 에디터로 작성하면 나타나지 않았다. 






티스토리가 SSL을 완료했다는 공지를 처음 발표를 2018년 8월 말인데 지금도 완벽하지 않다니... 처음 티스토리가 SSL을 적용했을 때는 2018년 8월 말이라 초반이니 https로 해서 썸네일을 불러올 수 없는 것을 이해했다. 그런데 8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전송 계층 보안 (영어: Transport Layer Security, TLS, 과거 명칭: 보안 소켓 레이어/Secure Sockets Layer, SSL)는 컴퓨터 네트워크에 통신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암호 규약이다. - 출처 : 위키백과

예전 것은 전혀 신경을 안 쓰는 것인지 아니면 몰랐던 것인지... 티스토리가 예전 기능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을 안 쓰는 것 같다. 티에디션을 티스토리 초대장이 사라졌을 때 사라졌으니 그때부터 신경을 안 쓰고 커버에만...최신 기능인 커버를 안 쓰면 속 터진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